[프라임경제] 국립중앙과학관은 14일 세계 수학의 날이자 아인슈타인의 생일을 맞아 과학과 수학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3.14 파이데이'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수학의 날(International Day of Mathmatics)은 원주율 파이(π)의 근삿값 3.14에서 착안해 매년 3월14일에 치러지고 있다.
'3.14 파이데이' 행사 포스터 이미지. ⓒ 국립중앙과학관
파이데이는 아인슈타인의 생일카페, 포토존, VR체험, 수학퀴즈 챌린지,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아인슈타인 생일카페에서 음료를 구매하면 무료로 컵홀더, 컵받침, 엽서 등의 굿즈를 증정한다. 카페 인근에는 아인슈타인 인공지능 챗봇이 설치돼 관람객이 직접 챗봇과 토론도 할 수 있다.
또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과학관 메타플리체험관에서는 아인슈타인을 만나는 가상현실(VR) 체험도 마련된다.
카이스트생과 두뇌싸움 부스는 카이스트 수학문제연구회와 퍼즐동아리 퍼플가 직접 운영한다. 다양한 수준의 퍼즐과 퀴즈를 함께 풀면서 수학에 흥미를 키울 수 있다는 설명. 아울러 '나만의 파이(π)파이 꾸미기', '3.14를 잡아라'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제공된다.
권현준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직무대행은 "3.14 파이데이는 수학과 과학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연말까지 '과감한 과학관'을 슬로건으로 매달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