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브랜드 '서울마이소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울 브랜드 '서울마이소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아시아투데이 2024-03-10 11:58:21 신고

3줄요약
Brenden_SeoulCity_05
서울 도시브랜드 '서울마이소울(SEOUL MY SOUL)'로고가 택시, 버스 등 대중교통 편의시설 곳곳에 부착됐다. /제공=서울시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가 도시브랜드 '서울마이소울(SEOUL MY SOUL)'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시티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70주년을 맞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힌다.

서울마이소울은 올해 수상작 중 도시 브랜드로는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시 이름 '서울(Seoul)'을 전면에 배치하고, 전 세계인 누구나 브랜드에 담긴 의미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경쾌한 색상의 픽토그램을 적용했다.

픽토그램의 하트(LOVE)는 마음이 모여 사랑으로 가득 찬 서울을 의미하며, 느낌표(INSPIRE)는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주는 도시, 스마일(FUN)은 즐겁고 매력으로 가득한 매력 도시를 표현했다.

시는 이번 수상이 디자인적 가치 외에 시민·전문가 등 80만 명 이상이 참여한 브랜드 개발 과정과 SNS·영상 등 다양한 매체 적용성, 확장성이 높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마채숙 홍보기획관은 "도시 브랜드 '서울마이소울(SEOUL MY SOUL)'이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것은 개발과정부터 지금까지 시민들의 큰 관심과 애정을 보내줬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도시 브랜드를 활용해 '서울'이 가진 가치와 매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