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의 계약이 오는 여름 성사될 것"… 영국서 전해진 초대형 소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과의 계약이 오는 여름 성사될 것"… 영국서 전해진 초대형 소식

위키트리 2024-03-09 11:30:00 신고

3줄요약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재계약을 서두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지난해 3월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에서 손흥민이 드리블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8일(현지 시각) "토트넘은 손흥민과 빨리 재계약하고 싶어 한다. 여유를 부릴 시간이 없다. 여러 팀이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이기 때문이다. 토트넘은 오는 여름 시장이 열리기 전에 손흥민과의 계약을 마치고 싶어 한다. 손흥민과의 계약이 오는 여름 성사될 것이 유력하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토트넘과 손흥민의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토트넘과 손흥민의 계약 발표는 프리미어리그(EPL) 2023~2024시즌이 종료된 이후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수년간 토트넘의 핵심 축구 스타였다.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떠난 후 손흥민마저 잃는다면 재앙에 빠지는 것 같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재계약을 빨리 완료해야 재앙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토트넘은 마음이 급하다. 이미 여러 팀에서 손흥민을 영입하고 싶어 한다.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과 사우디아라비아 축구 구단 알 이티하드 등이 손흥민에게 이미 영입 제의를 했다. 그 때문에 토트넘은 손흥민에게 새로운 계약으로 좋은 보상을 해주고 싶어 한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현재 받는 주급을 올려 그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토트넘이 만약 케인에 이어 손흥민까지 놓친다면 토트넘 팬들의 비난을 피할 수 없다"라고 전했다.

한편 손흥민의 주 위치는 좌측 윙어이며 중앙으로 이동해 연계하거나 직접 슈팅을 가져가는 플레이를 선호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오른쪽이나 중앙 공격수, 세컨드 스트라이커 위치도 가능하다.

그의 장점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 수 있는 속도와 가속도, 양발을 활용한 강하고 정교한 슈팅이다.

그는 오프사이드 라인을 깨고 득점하는 라인 브레이킹에 능하고 페널티 박스 내 공간적 여유가 충분하면, 지공 상황이더라도 패스받고 슈팅할 수 있는 위치로 적절하게 이동할 줄 알며 중거리 슈팅을 양발 모두 정교하게 구사한다.

지난해 6월 20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한국과 엘살바도르의 경기에서 후반전 교체 투입된 손흥민이 돌파하고 있다. / 연합뉴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