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값만 100억 원"... 가수 아이유, 콘서트 앞두고 부정 거래 논란에 조치한 행동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티켓 값만 100억 원"... 가수 아이유, 콘서트 앞두고 부정 거래 논란에 조치한 행동은?

오토트리뷴 2024-03-04 10:58:48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윤서연 기자] 가수 아이유가 이번 콘서트의 부정 티켓 거래자들에게 강력 조치를 취하며 아이유의 콘서트 수입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아이유(사진=아이유SNS, 유튜브 채널'이지금')
▲아이유(사진=아이유SNS, 유튜브 채널'이지금')

지난 29일, EDAM 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2024 IU H.E.R. WORLD TOUR CONCERT IN SEOUL 부정 티켓 2차 취소 안내’공지글을 게재했다.

해당 공지에는 부정 티켓 거래로 확인된 총 44건의 예매에 대해 소속사는 자사 정책에 따라 엄정한 조치를 취했다.

동일 연락처로 예매한 예매자와 이상 거래 정황이 발견된 예매자 5명은 아이유의 공식 팬클럽에서 영구 제명되었다. 이상 거래로 의심되는 일반 예매자 29명도 해당 공연 티켓을 취소하고 향후 아이유의 공식 팬클럽 가입과 공연 예매에 제한을 받았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알려진 아이유의 콘서트 수입 정도와 그녀의 재산 수준에 관심이 모이기 시작했다.

▲아이유 더 골든 아워 콘서트 현장(사진=아이유SNS)
▲아이유 더 골든 아워 콘서트 현장(사진=아이유SNS)

작년에 진행한 아이유의 ‘더 골든아워(The Golden Hour): 오렌지 태양 아래’콘서트는 국내 여성 가수 최초로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진행되며 큰 화제를 몰은 바 있다.

해당 콘서트는 8만 8,000석이라는 넉넉한 자리에도 불구하고 1시간도 지난지 않아 매진됐다. 해당 콘서트의 티켓 가격은 VIP석이 16만 5,000원이고, 가장 저렴한 석인 A석은 9만 9,000원이었다. 

매체에 따르면 아이유는 매번 콘서트를 개최하며 티켓 매출액만 약 113억 5,200만 원으로 추정된다고 전해졌다. 2019년 추정됐던 국내 콘서트 매출은 약 50억 원으로 수익 규모는 더욱 상승세를 치고 있다. 

아이유의 재산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여자 연예인 재산 순위 1위로 약 573억 원대로 추정되고있다. 2위인 509억 원대의 이효리와 무려 64억 원 차이다. 

앞서 이번 조치 강화로 아이유의 콘서트 티켓 부정 거래 문제를 예방하고 팬들은 공정한 절차를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아이유 더 골든 아워 콘서트 현장(사진=아이유SNS)
▲아이유 더 골든 아워 콘서트 현장(사진=아이유SNS)

또한 소속사는 앞으로도 부정 거래에 대한 감시와 조치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2일과 3일, 9일과 10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단독 콘서트 '2024 IU H.E.R. World Tour Concert IN SEOUL'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총 4회로 진행되며 서울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를 돌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ysy@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