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인 오늘(2일)은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영하권에 들면서 추위가 지속될 전망이다. 중부·전라·제주 등 일부 지역에서는 비나 눈이 내릴 수 있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5~4도, 최고기온 7~12도)보다 낮아 추울 것으로 예측된다.
전북 남서부와 전남권 서부에는 5㎜ 미만의 비나 1㎝ 내외의 눈이 내리겠다. 제주에는 5㎜ 내외 비나 1~7㎝ 눈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3~7도로 관측된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춘천 -10도 ▲강릉 -7도 ▲대전 -6도 ▲대구 -5도 ▲전주 -5도 ▲광주 -4도 ▲부산 -5도 ▲제주 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6도 ▲춘천 4도 ▲강릉 5도 ▲대전 5도 ▲대구 7도 ▲전주 6도 ▲광주 7도 ▲부산 7도 ▲제주 8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나쁨)을 제외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강원 영서는 밤에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훈아, 한국 가요계의 거인
- [인터뷰] 강서병 김일호 "서울대 역사교육과 졸업해 여의도 향한 이유는…"
- 르세라핌 '이지', 英오피셜 차트·스포티파이서 자체 신기록
- 국민의힘 지지율 40%…33% 민주당에 오차범위밖 앞서기 시작 [한국갤럽]
- [단독] 민주당 소속 계양구청장, 국민의힘 윤주경 참배 제지 논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