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왕 연대기 그린 ‘윈터 킹’, 3월 5일 쿠팡플레이에서 첫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서왕 연대기 그린 ‘윈터 킹’, 3월 5일 쿠팡플레이에서 첫선

뉴스컬처 2024-02-29 10:22:07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TV 시리즈 ‘윈터 킹’이 오는 3월 5일 쿠팡플레이를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윈터 킹’은 영국 작가 버나드 콘웰의 아서왕 연대기가 원작인 TV 시리즈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은 아서왕 전설을 새롭게 재해석했다. 영국이 통일되기 훨씬 전인 5세기, 침략과 내전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시대를 배경으로 아버지로부터 버림받은 아서 펜드래곤이 전설적인 전사이자 통치자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았다.

사진=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
사진=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

‘윈터 킹’ 시리즈는 제작사 ‘배드 울프’의 카트린 루이스 데피스가 제작을 맡았으며,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세계로 배급될 예정이다. 영화 후드를 연출했던 오토 배서스트가 감독이자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토비 레슬리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또한, 케이트 브룩과 에드 위트모어가 총괄 프로듀서로 버나드 콘웰의 아서왕 연대기를 각색했다.

TV 시리즈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주연을 맡았던 ‘이아인 드 케스트카’가 아서 펜드래곤 역을, 우서 펜드래곤 역으로 ‘에디 마산’, 니무에 역으로 ‘엘리 제임스’ 등이 출연한다.

두기로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 한국 대표는 “언제 어디서나 미국, 한국 등 다양한 국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황에서 이전에 공개된 ‘트위스티드 메탈’이 쿠팡플레이에서 거둔 성공은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경쟁이 치열한 한국 콘텐츠 시장에서 ‘트위스티드 메탈’이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는 사실이 기쁘다”며, “곧 공개될 ‘윈터 킹’ 역시 국내 시청자들의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는 소니 그룹의 자회사이자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영위하는 콘텐츠 공급사(CP)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해 전 세계 플랫폼에 배급하고 있다.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중 작년 10월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 ‘트위스티드 메탈’ 시즌 1은 공개 첫 주에 해외시리즈 1위에 오르며 쿠팡플레이 전체 TV 프로그램 인기작 Top 20에 가장 빠르게 안착한 미국 TV 시리즈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