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월26일 식음료 및 유통·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이 서울 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여 호평받은 서울시 굿즈 '서울라면'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본격 확산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서울굿즈샵에서 단독 판매하던 '서울라면' 2종(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을 이번 달 말부터 일반 유통 채널로 확대해 일반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라면'은 서울시와 풀무원이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개발해 출시한 건면(라면) 제품이다.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와 차별화한 로스팅 공법 등 건면 제조 역량이 고스란히 담겼다.
풀무원이 서울 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여 호평받은 서울시 굿즈 '서울라면'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본격 확산에 나선다. © 풀무원
2종 모두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칼로리(각 360㎉)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분말수프는 로스팅 공정을 통해 재료의 선명한 맛을 살려 재료 본연의 풍미 가득한 맛을 구현하였다.
이 제품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서울시가 개최한 서울 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공개됐다. 4일간 약 1만5000명의 시민이 방문한 가운데, 많은 이들이 이색적인 서울 굿즈로 출시한 라면 제품과 시식 행사에 관심을 보였다.
시식 및 판매를 위해 준비한 서울라면의 초도 물량 약 5300봉이 전량 소진되며 흥행 성공을 입증했다. 시민들은 '로스팅 서울라면'을 로스팅한 고추, 마늘의 시원하고 매콤한 맛이 뛰어나며 '로스팅 서울짜장'은 로스팅한 춘장의 진한 풍미가 느껴져 좋았다고 평가했다.
서울라면 2종은 이달 말 본격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한다.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3월에는 각종 온라인 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유통 채널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가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투입된다.
풀무원녹즙이 가볍게 건강을 챙기는 MZ세대를 겨냥해 하루 한 병 간편하게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과채음료 'CCA 플러스'를 출시했다.
신제품 'CCA 플러스'는 양배추(Cabbage), 당근(Carrot), 사과(Apple)를 한 병에 담아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균형 잡힌 영양을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 병당 식이섬유 5g 함유돼 가벼운 하루를 돕는다.
'CCA 플러스'는 국내산 당근, 양배추를 꼼꼼하게 세척한 후 물 한 방울 더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착즙해 한 병에 담았다. 열을 가하지 않는 비가열 공정으로 생산해 원물 고유의 맛은 살리고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했다.
당일 생산된 제품은 풀무원녹즙의 배송 판매원인 모닝스텝이 가정이나 사무실로 매일 아침 직접 배송한다.
풀무원녹즙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월22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3일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굽네몰이 신제품 '굽네 고추바사삭 돈카츠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초에 한 마리씩 팔려 '1초 치킨'이라고 불리는 굽네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 '굽네 고추바사삭'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굽네 고추바사삭 돈카츠볼은 실제 굽네 고추바사삭에 사용된 비법 시즈닝을 사용해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과 향을 더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파를 잘게 다져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알싸한 청양고추로 감칠맛을 강화했다. 또 굽네 바사삭 파우더로 만든 특제 튀김옷에 식감을 살려주는 세 가지 빵가루로 튀겨내 촉촉하고 꽉 찬 육즙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돈카츠볼을 별도의 해동 없이 16분간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갓 튀긴 듯 바삭한 돈카츠볼이 완성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한 맛으로 술안주는 물론 든든한 한 끼 밥반찬으로도 손색없다. 여기에 고소한 마요네즈와 매콤한 칠리소스가 어우러진 특제 마블링 소스가 동봉돼 있어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굽네 고추바사삭 돈카츠볼은 오는 3월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으로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출시 기념 이벤트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인 굽네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가 일러스트 작가 '규하나'와 협업한 탄산수 '트레비'를 시즌 한정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따뜻한 색감으로 사랑과 관계에 대한 작품을 선보이는 규하나 작가와 협업해 색다른 느낌과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트레비를 기획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일러스트 작가 '규하나'와 협업한 탄산수 '트레비'를 시즌 한정 판매한다. © 롯데칠성음료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트레비는 봄처럼 설레는 사랑 이야기를 레몬, 자몽, 라임, 플레인 총 4종에 담아냈다. 용량은 기존과 동일한 300mL, 350mL, 500mL로 출시된다.
패키지는 각 제품 라벨에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표현했다. 트레비 레몬에는 남녀 주인공의 첫 만남, 트레비 자몽은 벚꽃 아래 데이트하는 장면, 트레비 라임은 꽃다발과 함께 청혼하는 모습, 트레비 플레인은 가족을 이루어 행복한 순간을 묘사했다.
트레비 봄 에디션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4월까지 판매된다.
버거킹이 다가오는 봄, 새학기를 맞아 '와퍼' 3종을 최대 36%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와퍼 450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와퍼 4500'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직화(Flame-Grilled)로 구운 불향 가득한 100% 순 쇠고기 패티를 신선한 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와퍼'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달콤 짭짤한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감칠맛이 돋보이는 '불고기와퍼', 고소한 치즈가 더해져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치즈와퍼' 3종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와퍼'와 '불고기와퍼'는 36% 할인, '치즈와퍼'는 3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해태제과는 통밀로 건강한 스틱 과자 '포키 버터초콜릿'을 출시한다. 두툼한 통밀 스틱에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을 감싼 스틱 과자다. 맛은 기본 건강까지 챙긴 '헬시 플레저' 제품이다.
국내산 통밀이라 씹을수록 더 고소하고 복숭아 1개, 딸기 4개 수준의 식이 섬유도 들어가 건강을 챙겼다. 여기에 통밀 속 발효버터를 섞어 깊은 풍미를 살렸다. 통밀 스틱의 고소함 뒤 오는 감칠맛이 풍부한 이유다.
통밀 스틱 겉면을 감싼 밀크 초콜릿은 카카오에 뉴질랜드산 청정 우유를 섞어 만들어 부드러운 달콤 쌉쌀함에 통밀의 고소함이 더해져 한층 조화롭다.
5.5mm 두께로 포키 제품 중 가장 두꺼운 것도 특징. 얇은 극세 포키부터 두툼한 통밀 스틱까지 두께별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고객들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과 식감으로 포키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봄을 맞아 가족, 연인과 함께 먹기 좋은 '포키 딸기 패밀리팩'도 선보인다. 봄 하면 떠오르는 상큼함을 딸기 포키로 표현했다. 한 팩에 개별 포장된 포키 딸기 6봉지가 들어가 봄 나들이에 나눠먹기 제격이다. 패키지에도 꽃이 활짝 핀 모습을 표현해 봄을 가득 담았다. 그래서 이름도 '스프링에디션'이다. 올 봄 9만6000개만 만날 수 있는 패키지라 더욱 특별하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작년 12월부터 진행한 커피&도넛 '던킨 콤보' 프로모션 기간을 오는 3월31일까지 한 차례 더 연장한다.
던킨의 커피&도넛 '던킨 콤보' 프로모션은 대표 제품인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도넛과 '아메리카노(S)'를 함께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에 세트 메뉴를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이는 두 번째 프로모션 연장으로, 던킨은 앞서 12월 1차 프로모션 기간 동안 '던킨 콤보' 누적 판매량이 3배 상승하는 등 큰 인기를 끌자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지난 1월 프로모션을 한 차례 연장한 바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작년 12월부터 진행한 커피&도넛 '던킨 콤보' 프로모션 기간을 오는 3월 31일까지 한 차례 더 연장한다. © SPC 비알코리아
커피&도넛 '던킨 콤보' 프로모션은 3월 말까지 연장 진행하며, 해당 기간 동안에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3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한 가격으로 콤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도넛 품목은 '페이머스 글레이즈드'에만 한정 적용하며, '아메리카노(S)'는 모든 원두에 핫, 아이스를 골라 구매할 수 있다. 1인 최대 4세트까지 구매할 수 있고,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한다. 제품 소진 시점은 제품별, 점포별 상이하다.
본아이에프의 본죽이 만든 국탕류 브랜드 본설렁탕이 '삼원가든' '오모가리 김치찌개' 등 전통 식품 명가 브랜드와의 협업 메뉴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1월 선보인 '삼원가든 사골갈비탕'은 본설렁탕의 근본인 한우사골육수에 48년 전통 삼원가든의 뼈 없는 국내산 소갈비 살코기를 더해 깊고 진하게 우려낸 메뉴다. 본설렁탕과 삼원가든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보양식 메뉴로 사랑받으며, 출시 직후 매장 판매순위 2위에 등극했다. 삼원가든 사골갈비탕은 전년동기 대비 매장당 평균 매출 5.5% 상승을 견인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모가리 김치찌개와 협업으로 선보인 '오모가리 김치찌개 계란말이 정식'도 반응이 뜨겁다. 60년 전통 노하우가 담긴 오모가리 묵은지에 두툼한 돼지고기를 넣어 끓인 김치찌개와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푸짐한 재료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어 지난해 11월 출시 직후 판매순위 2위를 달성,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3개월간 누적 1만7000그릇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마트24는 이달부터 토핑을 차별화한 김밥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물가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김밥 상품군에 힘을 준다.
김밥은 2~3000원대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컵라면을 곁들여도 5천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푸짐한 식사가 가능해 고물가에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김밥 상품군은 전년대비 34% 증가하며, FF(Fresh Food)상품군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지난해 김밥 상품의 월별 매출 지수*에 따르면, 따뜻한 날씨와 함께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100대 지수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개학과 개강이 있는 3월을 앞두고 발 빠르게 차별화 김밥 상품을 선보이고, 향후 다양한 김밥 관련 할인 행사와 마케팅을 진행해 '이마트24=김밥맛집'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이달 27일부터 '오삼불고기김밥'을 판매한다. 오삼불고기김밥은 통통한 오징어와 고소한 삼겹살로 만든 매콤한 오삼불고기를 메인 토핑으로 해 단무지, 당근, 계란, 무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는 3월5일부터 초저가를 콘셉트로 '힘내용김밥'을 판매한다. 이 김밥은 고물가에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1년 내내 2000원대 가격으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상품이다. '힘내용김밥'은 우엉, 당근, 맛살, 어묵조림, 단무지 등 기본 김밥 재료에 오독한 식감의 박고지를 넣어 맛과 식감을 한 층 더 살렸다.
이마트24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기존 편의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김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이마트24=김밥맛집'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별별김밥이 다 있는 여기가 김밥맛집'이라는 메시지 하에 오는 3월 '김밥 오픈런' 영상을 공개하고, 이색 김밥 상품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등 김밥맛집 스토리텔링을 전개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요즘 대세 캐릭터 '빵빵이'와 '옥지'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간편식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달 2024년 캐릭터 마케팅을 이끌 메인 테마로 '빵빵이의 일상'을 선정하고 발렌타인데이 기획 상품을 선보여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올 한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차별화 상품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요즘 대세 캐릭터 '빵빵이'와 '옥지'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간편식을 즐길 수 있게 된다.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캐릭터 상품 카테고리를 간편식까지 확장해 주 고객층인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편의점 캐릭터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 간편식이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을 준비했다. 빵빵이와 옥지를 담은 재치있는 캐릭터 디자인 패키지는 물론, 최신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플레이버를 다양하게 조합했다.
세븐일레븐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은 '김밥' '삼각김밥' 등 총 5종이다. 먼저 오는 28일 '빵빵이땡초김밥'과 빵빵이땡초유부말이' 2종을 선보인다.
빵빵이땡초김밥과 빵빵이땡초유부말이는 땡초의 알싸한 매운맛과 불고기의 달달함이 조화를 이루는 반전 있는 맛이 특징이다. 땡초소스에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어 알싸하고 화끈한 매운맛이 느껴지는 볶음밥에 달달한 간장양념의 불고기를 듬뿍 넣어 입안 가득 느껴지는 맵단의 조화가 돋보인다.
기호에 따라 김밥이나 유부말이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매운맛이 연상되는 빵빵이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담은 패키지는 빵빵이의 일상 이주용 작가가 직접 패키지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콘텐트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려 더욱 실감나게 표현했다.
내달 5일과 12일에는 '옥지의 치즈김밥'과 '빵빵이삼각김밥' 2종도 출시한다. 옥지의 치즈김밥은 옥지를 연상시키는 노란치즈와 계란지단채로 햄과 단무지, 당근채, 맛살 등 각종 재료를 감싸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그 사이로 느껴지는 매콤한 할라피뇨 체다치즈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치즈가 생각나는 노란옷을 입은 옥지의 모습을 담은 패키지를 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빵빵이삼각김밥' 시리즈는 두 가지 맛을 세트로 구성한 상품으로 오는 5일에는 '빵빵이삼각김밥 불닭콘치즈&치킨마요'를 12일에는 '빵빵이삼각김밥 우삼겹마라&참치마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롯데마트는 해당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해 11월 '단향 딸기'와 올 1월 '루비벨 대추 토마토'와 같은 이색 과일을 대형마트 단독으로 출시해 판매하고있다. 오돌토돌한 파프리카 모양의 '루비벨 토마토'는 다른 대추방울토마토와 달리 과즙이 많아 젤리처럼 식감이 부드러우며, '단향 딸기'는 일반 딸기 보다도 경도가 높아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딸기향도 더 강하다.
이처럼 두 상품은 독특한 외형과 식감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은 물론 높은 당도를 지녀 맛 또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말부터 이달 22일까지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루비벨 토마토'와 '단향 딸기'가 각 2만팩, 1만팩을 기록하면서 고객의 관심과 지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GAP 루비벨 대추 토마토(750g/팩)'와 '단향 딸기(1kg/박스)'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포함한 50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는 오는 3월 초부터 이색 만감류인 '설국향'을 신규 출시해 판매할 계획이다. 과일 껍질이 몽글몽글한 국화꽃을 닮았다고 해 불려지게 된 '설국향'은, 평균 당도 14브릭스(brix)를 기록할 만큼 고당도 과일로 일반 만감류보다 새콤달콤한 맛이 강하다. 만감류 MD는 이번 설국향 도입을 위해 지난해 초부터 제주도를 방문, 5년차 재배 경력을 지닌 설국향 농가와 품종 개량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고품질 설국향을 들여오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글래드 호텔은 벚꽃 시즌을 맞아 봄꽃놀이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프링 블라썸 패키지'를 2024년 3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글래드 여의도는 여의도 공원, 윤중로 벚꽃길과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벚꽃 구경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글래드 호텔은 벚꽃 시즌을 맞아 봄꽃놀이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프링 블라썸 패키지'를 2024년 3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선보인다. © 글래드 호텔
스프링 블라썸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그리츠 카페 '벚꽃 슈크림 라테' 2잔을 제공한다. 벚꽃 슈크림 라테는 에스프레소에 부드러운 슈크림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핑크빛 벚꽃 모양의 스프링클을 얹은 벚꽃 테마의 음료다.
이와 함께, 봄 시즌 호캉스 상품을 추천하는 <봄캉스 추천해 봄> SNS 이벤트를 2024년 2월26일부터 3월3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공식 인스타그램 글래드 호텔과 메종 글래드 제주를 팔로우한 후 봄캉스(봄+호캉스)를 떠나는 글래드 호텔의 캐릭터 'G브라더스'에게 추천할 객실 패키지 상품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총 10명의 당첨자에게 그리츠 '벚꽃 슈크림 라테' 2매 교환권과 글래드 로고의 적힌 글래드 미니 에코백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8일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