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아이유가 지난 19일 미니앨범 ‘The Winning’ 발매 기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
EDAM 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이지금’을 통해 6번째 미니앨범 ‘The Winning’ 발매 기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 대해 “20대 때 내가 해오던 메시지들과는 확실히 또 다른 얘기들을 지금 30대가 돼서 꺼내고 있다”며 “이 자체가 30대의 어떤 갈피를 딱 꽂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앨범의 주요 키워드로는 앨범 이름인 ‘승리(The Winning)’를 꼽았다.
아이유는 “30대에 접어들면서 승부욕이 재점화가 되는 시기라고 생각했다”며 “‘나는 역시 승부가 재밌고 이기는 게 재밌어’라는 생각을 하면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더블 타이틀곡 ‘Shopper’ 의미에 관해서도 얘기했다. 그녀는 “당신의 욕구를 ‘당당하게 원해라’라는 이야기”라며 “요즘은 점점 더 자신의 욕망, 욕구를 감춰야 하는 시대인 것 같다. 그 꿈이라는 것들이 결국 욕구, 욕망이다. 그걸 더 자연스럽게 말하고 그런 분위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타이틀 곡 ‘홀씨’에 대해선 “꼭 꽃으로 피어나야만 결말을 맺는 건 아닐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며 “씨로 살기로 한 이 시점에서 어떻게 멋진 씨로 살 것인가를 재정비하며 포부를 앨범에 담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미니앨범에는 ‘Shopper’, ‘홀씨’, ‘Shh..’, ‘Love wins all’, ‘관객이 될게’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신곡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동시에 음반도 발매된다.
나유진 기자 yujin@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