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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플레이와 티빙의 올해 1월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는 전달 대비 각각 7.7%, 12.6% 증가했다. 쿠팡플레이 MAU가 723만1000명에서 778만5000명으로, 티빙이 583만명에서 656만400명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넷플릭스는 1306만1000명에서 1281만9000명으로 1.8% 줄었고, 디즈니플러스도 336만3000명에서 302만1000명으로 10.2%가 감소했다.
쿠팡플레이와 티빙의 이용자 급증은 지난달 13일부터 카타르에서 개최했던 아시안컵 생중계 영향으로 분석된다. 두 플랫폼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를 중계했다. 쿠팡플레이는 한국 국가대표팀 경기를 비롯해 전 경계를 생중계했고, 티빙은 일부 경기를 생중계했다.
TV채널인 tvN과 tvN스포츠가 중계했던 한국 대표팀 경기는 최고 28.2%(두 채널 합산)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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