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턴어라운드 전기 마련했다…작년 4Q 흑전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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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턴어라운드 전기 마련했다…작년 4Q 흑전 성공

AP신문 2024-02-08 06:14:52 신고

ⓒAP신문(AP뉴스) /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전경
ⓒAP신문(AP뉴스) /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전경

[AP신문 = 배두열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김병규)은 2023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649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604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지만, 같은해 3분기보다는 5.4%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ㆍ전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 및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주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했으며,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또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이에 따라, 2023년 연간으로는 매출이 전년 대비 6.4% 줄어든 2조5014억원, 영업손실 696억원으로 집계됐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023년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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