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블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를 운영하는 유니크굿컴퍼니는 2024년 2월 5일, 도심 속 이색 체험 공간 ‘리얼월드 클루 성수’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리얼월드 클루 성수’는 ‘리얼월드’의 인기 추리 콘텐츠 ‘리얼월드 클루’를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팝업스토어의 성지인 성수동의 새로운 명소가 될 전망이다.
‘리얼월드 클루’는 다수가 플레이어가 참여하여 범인을 찾는, 이른바 ‘머더 미스터리’ 장르의 일종으로 한국에서는 ‘마피아 게임’ 형태로 널리 알려져 있다.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대학내일의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2’에 소개된 바 있는 ‘리얼월드 클루’는, ‘리얼월드’ 앱을 활용해 다양한 테마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기존 마피아 게임 보다 진화한 신개념 역할극으로 평가받는다.
오프라인 공간 ‘리얼월드 클루 성수’에서는 다인용 추리 게임을 직원의 개입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리얼월드 클루 성수’에서는 ‘리얼월드 클루’ 콘텐츠를 실물 카드가 포함된 보드게임 형태로 제작하고 테마 전용 코스튬을 제공해 더욱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오픈과 더불어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로는 ‘윤익대대 살인사건’이 있으며, 점차 콘텐츠를 확장할 예정이다.
‘리얼월드 클루 성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rwd.to/realworldclue)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