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데이트 코스 취향에 따라 추천 장소가 달라질 수 있지만, 서울에서 인기 있는 주말 데이트 장소, 가볼만한 곳을 추천 소개한다.
1. 경복궁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궁궐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넓은 잔디밭에서 산책을 하거나,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역사 체험을 할 수 있다.
2. 롯데타워, 롯데월드몰
한국적 곡선의 미를 지닌 한국 전통의 도자기와 붓의 형상을 모티브로 설계된 롯데월드타워는 총 123층, 555M 높이로 세계 5위의 초고층 빌딩이다. 대지면적은 축구장의 12.2배, 전체 총 면적은 축구장의 110배에 달하는 거대한 수직도시이다. 2016년 12월 마침내 준공되었으며, 특급 호텔 ‘시그니엘 서울’과,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인 ‘서울스카이’, 최고급 레지던스와 오피스 공간, 복합기능공간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롯데월드몰은 국내 최대의 명품 백화점인 ‘에비뉴엘’과 국내 시내 면세점 중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롯데면세점’, ‘롯데 하이마트’, ‘쇼핑몰’, ‘롯데마트’ 등이 위치해있는 쇼핑 관광의 명소로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를 만날 수 이는 공간이다.
다양한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갖춘 테마파크다. 짜릿한 놀이기구를 타거나, 아기자기한 동물들을 만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3. 63빌딩
한강과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다.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4. 남산
케이블카나 버스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산이다. 남산타워에 올라 서울 시내를 내려다보거나, 남산 공원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5. 홍대
젊은 예술가들이 모여 있는 거리다. 다양한 거리 공연과 전시회를 즐길 수 있으며, 개성 넘치는 카페와 맛집도 많다.
6. 이태원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거리다. 외국 음식점과 옷 가게들이 많으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7. 한강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는 강이다. 자전거를 타거나, 유람선을 타고 한강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8. 서울로 7017
폐선 위에 조성된 공원이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산책 코스와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9. 봉은사
도심 속 사찰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마음을 다잡고, 불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10. 국립중앙박물관
한국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다양한 시대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특별 전시도 즐길 수 있다.
데이트 코스를 계획할 때는 상대방의 취향과 분위기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서울에는 다양한 데이트 장소가 많으니,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