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풀무원·SPC·도미노피자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 뭐 먹지] 풀무원·SPC·도미노피자 외

프라임경제 2024-02-02 12:06:4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2월2일 식음료 및 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 계열의 LOHAS Frket, 올가홀푸드가 엄선된 원재료에 부각 명인의 노하우를 담아 더욱 바삭하고 고esh Mar소한 '현미 부각' 2종(김, 다시마)과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올해도 헬시 플레저와 할매니얼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건강한 전통 간식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약과, 전병 등 전통 간식을 포함한 올가홀푸드 '헬시 스낵'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31% 이상 증가했으며, 국산 밀가루와 조청쌀엿을 넣어 만든 '한입에 쏙 우리 밀 약과'는 최근 3개년 평균 36%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ket, 올가홀푸드가 엄선된 원재료에 부각 명인의 노하우를 담아 더욱 바삭하고 고esh Mar소한 '현미 부각' 2종(김, 다시마)과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 풀무원

또한 한국산 김이 'K-푸드'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김부각 또한 건강한 헬시 스낵으로 주목받게 되자, 올가는 이에 착안해 건강한 전통 간식을 재해석하여 부각 명인과 함께 만든 '현미 김부각' '현미 다시마부각'과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헬시 스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새롭게 출시된 '명인이 만든 고소한 현미 부각(150g/4,500원)'은 식품명인 제 25호 오희숙 명인과 함께 만든 현미부각이다. 까다롭게 엄선한 김, 다시마에 찹쌀 풀을 입혀 말린 뒤 튀겨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정성스럽게 만들어 원재료 고유의 영양은 보존하면서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 땅에서 자란 품질 좋은 찰현미와 찹쌀로 만든 현미찹쌀을 사용해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었을 때 더욱 찰기 있고 바삭하다.

'ORGA 현미 김부각'은 국내산 김을 활용해 김의 감칠맛과 고소한 현미찹쌀의 식감이 어우러지고, 'ORGA 현미 다시마부각'은 국내산 다시마의 향긋함이 그대로 느껴지면서 도톰하고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현미 부각' 2종은 김과 다시마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찹쌀과 감자 전분을 넣어 만들었다. 현미유로 튀겨 풍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비건 인증까지 완료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튀긴 후 기름을 빼는 탈유 과정을 거쳐 트랜스 지방까지 최소화했으며, 영양 간식 또는 밥과 함께 반찬으로도 곁들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품 2종 외에도 선물세트(30gx6봉)로도 출시해 다가오는 설 명절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도 좋다.

카브루가 리얼 스카치 위스키(Scotchy Whisky, 스코틀랜드산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킬트(KILT) 하이볼을 출시해 정통 하이볼은 선뵌다. 킬트 하이볼은 갓파더, 히비스커스 총 2종으로 출시되며 도수는 4.5도로 음용감이 좋다.

최근 몇 년간 술의 맛과 풍미를 더해주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국내서도 지속되며 소비자들의 성숙도가 높아지는 중이다. 카브루 역시 믹솔로지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RTD 제품을 기획 및 출시하고 있다. 카브루는 하이볼을 넘어 칵테일 범주의 속하는 믹솔로지 주류를 편의 채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이번 킬트 하이볼을 RTD 상품으로서 기획 및 개발했다.

갓파더(Godfather)는 1970년대 이후부터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칵테일 중 하나로 스카치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로도 유명하다. 카브루는 스카치 위스키 특유의 스모키함이 강조된 하이볼을 개발키 위해 '갓파더' 플레이버를 선정했다. 

거기에 갓파더 칵테일의 아몬드 풍미와 함께 가니쉬로 활용되는 시나몬의 향기를 더했다. 카브루는 정통적인 플레이버만의 깊은 맛을 누구나 즐길 수 있게 RTD(Ready to Drink)로 킬트 하이볼 갓파더를 내놓았다.

킬트 하이볼 히비스커스(Hibiscus)는 가볍게 즐기기 좋은 플레이버로 청량한 탄산과 어우러지는 은은한 히비스커스의 향미로 달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캐릭터가 강하지 않아 어떤 곳에서도 잘 어울리며 다양한 음식과도 페어링해 마시기 편하다.

카브루는 킬트 하이볼에 리얼 스카치 위스키를 원주로 활용한 만큼 이를 패키징과 네이밍을 통해 적극 나타냈다. 제품명 킬트(KILT)는 백파이프와 함께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남성 전통 의상의 체크 무늬 치마를 칭하는 말이다. 제품명 뿐만 아니라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에도 스코틀랜드 국기 문양과 스코틀랜드 국왕기 사자 문양, 그리고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엉겅퀴 등을 사용했다.

대상㈜ 청정원이 'LA갈비양념'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등 고기양념장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2종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장 베이스로, 양념 한 병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고기 요리가 가능하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어, 설을 앞둔 소비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대상㈜ 청정원이 'LA갈비양념'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등 고기양념장 2종을 출시한다. © 대상

먼저 '청정원 LA갈비양념'은 갈비찜용으로 만들어진 기존의 소갈비양념과 달리 구이 요리에 적합하게 짠맛과 단맛을 낮춰 조화를 이뤘다. 얇은 LA갈비에 양념만 입혀 조리해도 자극적이지 않다. 특히, 연육 효과가 있는 과일과 채소를 갈아 넣어, 고기 속까지 양념이 잘 배게 해 부드러운 단맛을 낸다. LA갈비 외에도 등갈비, 닭봉, 스테이크 양념은 물론 볶음밥 소스로도 잘 어울린다.

'청정원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은 불고기 백반 맛집으로 유명한 노포 기사식당의 맛을 구현했다. 청정원 양조간장과 굴소스로 감칠맛을 내고, 석쇠나 호일 위에서 직화로 구웠을 때의 불맛까지 재현했다.

동서식품은 밸런타인 데이가 있는 2월을 맞아 2일부터 오는 3월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에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를 차례로 진행한다.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는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 문화와 오레오의 즐거움을 접목하여 다양한 체험 공간과 포토 스팟을 즐기도록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1층 사우스 아트리움과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2일부터 2월15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은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오는 2월21일부터 3월5일까지 각 2주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러브, 오레오'를 주제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여정을 담은 '메이즈존'과 '플레이존'으로 구성됐다. '메이즈존'은 터치스크린 게임, 볼 풀장, 10초 영상 촬영 등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7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플레이존'은 나만의 밸런타인 오레오를 직접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오레오 제품과 굿즈도 구입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현장 예약제로 운영되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오레오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생 딸기를 활용한 딸기 음료 시즌2를 출시했다.

잠바주스는 지난 12월 출시한 시즌 음료에 이어 선보이는 딸기 음료 시즌2로, 1~3월간 딸기 음료의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새로운 딸기 음료 2종을 준비했다.

이번 신제품은 'Strawberry Festival(리얼 생딸기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딸기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히비스커스 티와 리치보바, 체리 등의 원료를 활용했다. 제품은 △생 딸기가 블렌딩 된 히비스커스 티에 리치보바를 더해 재밌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생 딸기 히비스커스 티' △생 딸기와 체리가 더해져 상큼함을 극대화한‘생 딸기 체리 스무디' 등 2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일부터 16일까지 신제품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13일부터 23일까지는 신제품 2종을 포함한 딸기 음료 4종에 대해 최대 25% 할인이 적용된 해피콘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2월2일부터 2024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가족이 함께 모여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나누는 매장 방문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새해의 시작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100% 당첨이 보장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 투썸플레이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럭키드로우 이용권을 구입한 뒤 비치된 100개의 랜덤 쿠폰으로 구성된 행운의 럭키드로우 보드판에서 원하는 쿠폰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당첨 쪽지를 직접 골라 뽑는 소소한 즐거움과 함께 아메리카노(R) 쿠폰부터 투썸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의 스틱 커피와 원두, 머그컵과 텀블러 등 최대 2~3만원 상당의 MD까지 다양한 경품이 무작위로 증정된다. 뽑은 쿠폰의 뒷면에서 신년 행운을 기원하는 특별한 메시지와 함께 당첨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원에게 쿠폰을 제시하면 경품과 즉시 교환 가능하다.

이번 2024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2일부터 별도 예약 없이 방문 및 이용권 구매 시 참여 가능하다. 매장 별 프로모션 진행 여부는 상이하며 사은품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투썸하트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와 매장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설을 앞두고 취향에 맞춰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설 선물 '투썸 커피 앳 홈' 3종도 선보였다. 투썸의 고품격 커피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스틱커피와 휴대성이 용이한 텀블러 구성, 다양한 커피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스틱커피+핸드드립백 구성, 원두부터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는 블랙그라운드 홀빈 원두 및 스텐머그, 드리퍼&스쿱 세트까지 총 3종으로 준비됐다. 

패키지에는 시즌 무드에 맞춰 아티스트 '사키(Saki)'의 밝고 화사한 핑크 컬러 디자인이 적용됐고,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초록마을이 영유아식 전용 브랜드 초록베베 '유기농 육수 티백' 2종을 출시했다. 염분과 당류에 민감한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데 중점을 둔 제품으로 기존 초록베베 식재료와 함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초록베베 육수 티백은 순수 원물만으로 구성된 채소육수와 다시육수 2종으로, 이유식에 별도의 간을 하지 않아도 육수만으로 감칠맛과 깊은 맛을 더할 수 있다. 채소육수는 유기농 채소 5가지(당근·무말랭이·양파·대파·고구마)를, 다시육수는 유기농 채소에 다시마와 국내산 멸치를 담았다. 원재료는 각각 최적의 온도에서 로스팅 해 본연의 색과 풍미를 살렸다.

식품 안전성부터 조리 편의성까지 이유식을 준비하는 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점도 주목할 만하다.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익숙하게끔 이유식에 많이 사용하는 재료들로 구성했고,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감미료와 향미증진제 첨가 없이 원물 그대로에 가까운 제조 방식을 택했다. 제품은 유기가공식품 및 HACCP 인증을 받은 생산 과정을 통해 안전하게 만들어진다.

육수는 온수에 티백을 5분 우리기만 하면 만들 수 있다. 이유식을 거부하는 이른바 '밥태기'에 돌입한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죽, 찜, 반찬, 국 등 모든 이유식에 활용 가능하다. 티백당 2g으로 한 끼 적정 분량의 원물만 사용했으며, 티백은 생분해성 사탕수수 소재로 환경 부담도 덜었다.

도미노피자가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Big 3 할인혜택 Day'를 진행한다.

이번 Big 3 할인혜택 Day는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어플) 회원을 대상으로 배달 및 포장주문 시 5천원을 추가하면 주문한 피자 가격 이하의 피자를 1판 추가 제공한다. 이 외에도 배달비 무료 쿠폰, 포장 할인 40% 쿠폰을 지급하며 쿠폰은 대한민국 경기 진행 당일 오전 9시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모든 피자 1+1은 1회 주문 당 2판까지 적용 가능하다. 

BBQ가 자사앱 회원을 위한 포장 주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8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포장 주문할 경우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를 포함한 포장 주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BBQ앱에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쿠폰함에 발행되며, ID(이용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고유의 체계) 당 1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다른 프로모션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새해를 맞아 겨울에 즐겨 먹는 3종의 계절 김치를 출시한다.

섞박지, 백김치, 동치미의 3종 신상품은 로우스펙(Low Spec) 제품으로 개발됐다. 로우스펙은 칼로리와 당, 화학첨가물 등의 비중을 현저히 낮춘 식품을 일컫는 용어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인기를 끄는 중이다.

섞박지는 제철 제주 월동무를 사용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만의 비법육수에 육젓과 생새우를 더했다. 사과와 청매실이 달큰하고 진한 풍미를 올리고 겨울무 특유의 아삭한 식감이 식욕을 돋운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새해를 맞아 겨울에 즐겨 먹는 3종의 계절 김치를 출시한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백김치는 시원하게 감칠맛을 내는 제철 해남 배추 외에 무, 쪽파 등을 넣었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살려주는 잣을 더해 깔끔한 맛의 최적점을 찾았다.

갯가재와 표고버섯을 넣고 진하게 끓인 다시마 육수와 대추, 배 등으로 깊은 국물 맛을 낸 동치미는 국수나 수육 등 다양한 요리를 한층 더 풍성히 살려준다.

세 김치 모두 엄선한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으며, 별도의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유래 성분으로 감칠맛을 냈다. 고춧가루가 들어간 빨간 김치류보다 상대적으로 염분이 적은 백김치와 동치미의 경우 설탕도 따로 넣지 않아 당을 줄였다.

계절 김치 3종은 오는 3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첫 공개하고 판매를 개시한다. 방송 후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자사 쇼핑몰인 롯데호텔 이숍과 롯데온, 카카오 메이커스 등을 통한 온라인 판매도 시작할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