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은 지난해 금융교육협의회에서 논의된 청년 금융교육 확대 및 ‘e-금융교육센터’ 홍보 강화 일환으로, 금융교육 홍보대사 ‘슈카’와 함께 금융교육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공공부문 금융교육을 대표하는 금융교육 통합 플랫폼인 e-금융교육센터를 통해 39개 유관기관이 제작한 557개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중 약 72만명이 동 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홍보는 금융교육의 필요성, 불법사금융 피해 방지를 위한 금융교육의 역할 등 금융교육을 둘러싼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점에 비해 e-금융교육센터의 인지도 및 활용도는 아직까지 다소 저조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금융당국은 300만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슈카가 금융교육의 목적, 필요성과 함께 e-금융교육센터의 기능 및 활용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함으로써 일반 국민의 금융교육에 대한 흥미 및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다.
홍보 영상에서 슈카는 올바른 금융생활을 위해서는 복잡한 금융정보를 이해하고 판단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금융이해력)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금융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어 e-금융교육센터가 금융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뿐만 아니라 금융교육 전문강사에 대한 정보와 금융 공모전, 경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 정보, 연구·통계자료 등도 제공하고 있는 점을 소개하는 등 금융 관련 궁금점 발생시 무엇보다 먼저 e-금융교육센터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거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대학생·사회초년생 등 청년 대상 금융교육을 강화할 필요성이 크다는 판단 아래, 청년들을 위한 교육영상(4편)과 ‘금융기초체력 키우기’ 캠페인에 따른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교육용 웹툰(5편)도 함께 제작해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된 슈카의 금융교육 홍보영상은 청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지하철 7개 역사의 스크린도어 및 금융회사 영업점 TV 등에 게시될 예정이다.
교육영상 및 웹툰은 e-금융교육센터와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SNS 채널(금융위·금감원 공식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지지층 70% "대통령실의 한동훈 사퇴 요구 부적절" [데일리안 여론조사]
- 국민 58.6% "김건희 명품백 의혹, 수수 자체가 문제" [데일리안 여론조사]
- "데이트폭력 당했다" 신고한 20대 여성…14층에서 추락해 사망
- 막상막하 차기 대통령 적합도…이재명 45.9% 한동훈 42.8% [데일리안 여론조사]
- "여자로 보인다" 친딸 성폭행하고 몰카찍은 '악마' 친부…출소하고 또 손댔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