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모바일 활용 간편 결제 활성화로 중화권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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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모바일 활용 간편 결제 활성화로 중화권 공략!

오토레이싱 2024-01-25 11:56:59 신고

한국관광공사와 알리페이 플러스는 24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모바일 간편 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관광공사기 알리페이플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기 알리페이플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알리페이 플러스는 앤트 그룹이 운영하는 글로벌 디지털 결제 솔루션으로 국내에는 170만여 개의 간편 결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알리페이 플러스의 네트워크와 공사의 마케팅 역량을 결합해 중화권 관광객 대상 모바일 간편 결제 홍보 캠페인 추진, 쇼핑ㆍ교통ㆍ숙박ㆍ관광지 등 주요 관광접점의 간편 결제 도입 확산 지원, 방한객 소비 데이터 샘플링 및 소비패턴 파악을 통한 중화권 관광객 유치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첫 공동사업으로는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연휴(2.9~2.16)가 있는 2월 한 달간 ‘알리페이 플러스 X KTO 모바일 간편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서울 명동 소재 알리페이 플러스 제휴 가맹점 및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알리페이 플러스 QR코드 결제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같은 달 서울 청계천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 5층 라운지에서는 모바일 간편 결제를 테마로 한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및 BC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간편 결제망을 활용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1만여 명이 참가해 결제 건수 9만 5천여 건, 거래 금액 100억 원 이상의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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