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도 우리가 점령한다!"...세계 최고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 '이것'까지 만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바다도 우리가 점령한다!"...세계 최고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 '이것'까지 만든다

오토트리뷴 2024-01-25 11:25:06 신고

▲페라리가 1954년 제작한 레이싱 보트 (사진=imgur.com)
▲페라리가 1954년 제작한 레이싱 보트 (사진=imgur.com)

[오토트리뷴=신동빈 기자] 육지를 너머 바다까지 점령하겠다는 자동차 브랜드가 있다.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 이야기다. 페라리가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요트 항해사 지오바니 솔디니(Giovanni Soldini)와 손잡고 세계요트대회 출전을 준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페라리 레이싱 유전자에서 피어난 혁신적 도전 정신에서 출발했다. 페라리는 성공적인 포르젝트 완수를 위해 전사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쩡이다. 요트 설계 및 제작부터 실제 항해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최신 기술과 수십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투입한다.

지오바니 솔디니는 1966년 이탈리아 밀라노 태생으로 뛰어난 항해사이자 레이싱 요트 개발의 선구자로 불리는 인물이다. 지난 30여년간 여러 대양 횡단 레이스에 참가해 왔으며, 세계 일주 레이스 솔로 우승을 포함해 수많은 우승 경력과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지오바니 솔디니 (사진=페라리)

그는 해양 생태계 보존에 힘을 싣기 위해 2022년 세계 최초의 완전 전기 레이싱 보트로 유네스코 해양 10개년 프로젝트(UNESCO Ocean Decade)를 위한 해양 데이터를 수집한 바 있다. 2000년 자크 시라크 프랑스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포함, 구조 활동 및 해양 스포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양한 공로상과 훈장을 수여받았다.

페라리 회장 존 엘칸(John Elkann)은 "페라리의 혁신적인 역량과 지속 가능성에 기반한 도전을 통해 현재의 한계를 뛰어넘을 것"이라며, "풍부한 경험, 탁월한 결단력, 끈끈한 팀워크로 명성이 높은 지오바니 솔디니와 함께 작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지오바니 솔디니는 “페라리와 함께 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게 되어 감개가 무량하다. 양 측은 각자의 분야에서 쌓아온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결합해 이 중요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환경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뛰어난 팀과 함께 하는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sdb@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