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정부연구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13개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2024년도 정부연구개발 사업 부처합동 설명회'를 23일부터 25일까지 세종 컨벤션센터(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국회에서 확정된 2024년도 정부연구개발 예산의 특징을 비롯한 정부연구개발 혁신의 주요 내용과 각 부처에서 추진하는 연구개발(R&D) 사업에 대해 정부가 산·학·연 연구자 및 전문가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다. 정부 부처와 연구자들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현장 발표와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해 진행된다.
설명회 첫 날 오전에는 과학기술혁신본부에서 △정부R&D 혁신방안 △글로벌 R&D 추진 전략 △2024년도 정부연구개발 예산 △국가연구개발 행정제도 개선 △범부처 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했다.
오후에는 △과기정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에서 부처별 글로벌 R&D 사업의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과기정통부와 환경부가 각 부처 주요 연구개발 사업 내용과 추진 일정 등을 발표했다.
둘째 날에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셋째 날에는 △교육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순으로 설명이 이뤄진다.
온라인 생중계는 설명회 당일 공식 누리집 및 지원 플랫폼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설명회에서 배포되는 자료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과기정통부는 설명회 종료 후에도 공식 누리집 등을 통해 부처별 설명회 녹화 영상과 발표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