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문별, 2월 20일 컴백…첫 솔로 정규 앨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마무 문별, 2월 20일 컴백…첫 솔로 정규 앨범

더팩트 2024-01-23 09:26:00 신고

3줄요약

아홉 여신 뮤즈 콘셉트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문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Starlit of Muse' 로고 모션이 공개됐다. /RBW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문별이 데뷔 9년 8개월 만 첫 솔로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소속사 RBW는 23일 "문별이 오는 2월 20일 첫 번째 정규 앨범 'Starlit of Muse(스탈릿 오브 뮤즈)'를 발매한다"고 밝히며 "밤하늘을 수놓은 별빛처럼 환히 빛나는 솔로 아티스트 문별의 모습이 담겼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문별이 솔로로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문별은 2018년 5월 첫 싱글 앨범 'SELFISH(셀피쉬)'로 솔로 데뷔를 한 이후 'Dark Side of the Moon(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 '6equence(시퀀스)', 'C.I.T.T(Cheese in the Trap)(치즈 인 더 트랩)' 등 미니·싱글 앨범으로만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신보가 첫 정규 앨범인 만큼 문별의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백 소식과 함께 이날 마마무 공식 SNS에는 문별의 첫 정규 앨범의 무드를 엿볼 수 있는 로고 모션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꽃, 거북이, 현악기 등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음악 및 예술 분야를 관장하는 아홉 여신 뮤즈(Muse)를 상징하는 오브제들이 빠르게 보여진다. 이내 각 여신으로 대변되는 9개 별이 앨범 로고로 거듭난다.

앨범명 'Starlit of Muse'를 직역하면 '뮤즈의 별빛'이다. 문별은 뮤즈와 별빛을 의미하며 'Starlit of Muse'에는 문별(뮤즈)이 완성한 작품(별빛)이라는 뜻이 담겼다.

문별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그간 두 얼굴의 야누스처럼 극과 극의 매력을 보여주는가 하면 하나의 테마를 단편영화 형식으로 각 트랙에 녹여내 특유의 매력을 자랑해 왔다. 이번 'Starlit of Muse'를 통해서는 아홉 여신 뮤즈를 문별 내면의 다채로운 매력으로 투영, 이제껏 보지 못한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문별의 첫 정규앨범 'Starlit of Muse'는 2월 2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연예부 | ]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