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타임즈=신윤정 기자] 2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 17일 출시한 '소울 스트라이크'가 구글 플레이에서 1위를 달성하며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고, 그라비티는 대만에서 개최하는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 참가해 라그나로크 오리진, 골프 몬스터즈 등 여러 타이틀을 선보인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출시
쿵야 레스토랑즈가 7개월 만에 새로운 이모티콘을 선보이며 다시 한 번 팬심 저격에 나섰다.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특유의 유쾌한 멘트를 담아낸 총 24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은 시리즈 최초로 움직이는 형태로 선보여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
지난해 1월 첫 공개한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와 같은해 6월에 공개한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전체 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화제가 된 바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지난 이모티콘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시리즈에는 신규 멤버 샐러리쿵야가 등장하고 모션이 더해져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고 고객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 구매 사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31일까지 공식 계정으로 인증샷을 보내준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 달성
컴투스홀딩스의 신작 소울 스트라이크가 출시 5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출시 후 빠르게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의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
지난 17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소울 스트라이크’가 빠르게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정상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액션 게임 부문 인기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대만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35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도 예열하고 있다. 최근 대세 장르로 떠오른 방치형 키우기 게임의 차세대 주자로서 성공적인 출발을 확인시켜 주는 결과다.
‘세상 만만한 키우기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소울 스트라이크’는 빠른 성장 쾌감과 핵앤슬래시 장르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스킬 액션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999종에 이르는 ‘영혼 장비’를 획득해 개성 넘치는 나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것도 기존 키우기 게임들과의 차별화 포인트다. ‘동료 시스템’과 ‘던전 및 도전 콘텐츠’,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쉘터’ 등도 게임의 재미를 높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울 스트라이크는 컴투스홀딩스와 티키타카 스튜디오가 손잡고 선보이는 두 번째 작품이다. 티키타카 스튜디오는 전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으로 주목받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식과 이벤트들은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 다양한 장르 게임 참가
그라비티 부스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인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ravity Communications, GVC)가 대만 최대 규모 게임 행사인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 참가한다.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개최하며 중화권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꼽힌다. 올해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26개국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Golf Monsters(이하 골프 몬스터즈)를 부스 전면에 내세웠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속 고양이 종족인 도람족의 나라를 메인 콘셉트로 마을 속 상점과 고양이 동상 등을 구현했으며 부스 좌측에는 골프 몬스터즈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으로 꾸몄다.
이와 함께 메인 무대 좌측과 부스 뒤편에 시연존을 마련하고 부스 곳곳에 다양한 이벤트존을 배치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 채웠다. 메인 무대와 골프 몬스터즈 시연존 상단의 스크린에서는 출품작 소개 영상을 플레이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는 2022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후 장기 흥행을 이어가는 중인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지난해 대만 지역에 첫 선을 보인 스크린 골프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 외에도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발굴한 PC&콘솔 타이틀 등 총 17종을 출품한다.
부스에서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골프 몬스터즈를 포함한 오프라인 출품작 14종을 시연존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스팀에서 진행할 2024 타이베이 게임쇼 특별 페이지에서는 오프라인 출품작을 포함해 ‘Planet U’, ‘Shamble’, ‘Light Odyssey’도 함께 선보인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부스에서는 게임쇼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하거나 게임 화면을 인증하면 게임 쿠폰 카드를 증정하며 시연에 참여하면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펜, 아크릴 키링, 테이프 중 1개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낚시, 점괘, 포토존 인증샷 촬영, SNS 팔로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총 상금액 100만 냥다래를 획득할 수 있는 추첨 기회도 제공한다.
김진환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사장은 “올해도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를 통해 대만 유저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다. 대만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1호점 오픈을 준비 중인 골프 몬스터즈를 필두로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일 풍성한 출품작으로 구성했다”라며, “게임쇼 기간 동안 볼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부스에 들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