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클라우드, 라이브 방송 성과 데이터 시각화한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 업데이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그립 클라우드, 라이브 방송 성과 데이터 시각화한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 업데이트

스타트업엔 2024-01-19 12:00:07 신고

3줄요약
그립 클라우드 데이터 대시보드 이미지
그립 클라우드 데이터 대시보드 이미지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가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가 라이브 방송 성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그립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Grip)의 기술 및 노하우 기반으로 출시한 B2B SaaS솔루션으로, 서버나 인프라 구축 없이도 기업이 자사 웹, 앱에서 라이브 방송을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대시보드는 개별 방송 및 누적된 라이브의 주요 성과지표(KPI) 및 상세 성과를 그래프 기반의 시각화된 데이터로 제공하는 기능으로, 기업의 라이브 담당자는 성과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적용하여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주문 건수 △시청자 수 △시청 시간 등의 데이터를 기본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객 구매데이터 추가 연동 시 △매출액 △시간대별 매출 추이 △구매 고객의 성별•연령대 등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신규 출시한 방송별 대시보드는 개별적인 방송에 대한 성과 뿐만 아니라, 복수의 방송 성과를 데이터로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활용해 △같은 방송을 송출했을 때 더 효과적인 시간대 △같은 상품을 판매할 때 매출이 더 많이 발생하는 방송 콘셉트 등을 객관적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방송 중 고객의 구매전환이 발생하는 출연자의 멘트 혹은 화면 구도 등 정확한 지점도 확인이 가능해 방송 기획 및 진행에 참고할 수 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데이터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방송을 많이 할수록 더 많은 인사이트를 쌓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확실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라이브 방송 개선 및 고도화를 통해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브커머스 데이터 스타트업 씨브이쓰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3조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배경에는 올해 안에 구글이 서드파티 쿠키 제공을 중단하게 되면서 라이브커머스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이 마케팅 대안으로 라이브커머스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