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정교하고 화려하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실물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더욱 정교하고 화려하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실물 공개

아시아타임즈 2024-01-14 11:05:08 신고

[아시아타임즈=곽호준 기자] 무려 3년 9개월 만에 진화한 제네시스 ‘G80’은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한 외관 디자인과 고급감 넘치고 하이테크한 인테리어로 거듭났다. 여기에 다채롭고 최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대거 탑재해 차량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image 제네시스 'G80' 3세대 부분변경 모델 외관 모습. (사진=곽호준 기자)

12일 제네시스는 서울 강남구 소재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부분변경을 단행한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실물을 공개했다. 이번 신형 G80은 무려 3년 9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3세대 모델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이번 신형 G80은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2종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여기에 G80의 역동성을 더해주는 다양한 사양을 통해 스포티함을 극대화한 ‘G80 스포츠 패키지’가 별도로 구성된다.

신형 G80의 외관은 역동적인 우아한 스타일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범퍼 형상, 램프류 등 주요 디자인 요소로 디테일을 강화해 세련미를 한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image 제네시스 'G80' 3세대 부분변경 모델 외관 모습. (사진=곽호준 기자)

제네시스 시그니처 디자인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은 이중 메쉬 구조로 구현해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더한다. 브랜드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는 ‘MLA’ 기술이 적용돼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이 이루는 조화를 강조했다.

외장 컬러는 신규 색상인 ‘브루클린 브라운’을 포함해 무광 △베르비에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유광인 △우유니 화이트 △세비 실버 △마칼루 그레이 △비크 블랙 △한라산 그린 △태즈먼 블루 △캐번디시 레드(스포츠 패키지 전용)으로 총 10종이 마련됐다.

신형 G80의 실내는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공간에 하이테크 감성을 더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모니터를 경계가 없이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세련되고 최첨단 차량의 인상을 부여한다. 센터패시아 하단부엔 통합 컨트롤러와 터치 타입 공조 장치를 따로 마련해 조작성을 향상시켰고 우드, 천연가죽 등의 소재를 적극 활용해 시각적 고급감까지 가미했다.

image 제네시스 'G80' 3세대 부분변경 모델 실내 모습. (사진=곽호준 기자)

내장 컬러는 △블랙 모노톤 △카멜 모노톤 △그레이/베이지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블랙/레드 투톤(스포츠 패키지 전용) 등 5종으로 운영된다.

G80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내∙외장 요소와 주행 성능 향상을 위한 전용 사양 탑재로 스포티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image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3세대 부분변경 모델 외관 모습. (사진=제네시스)

외관은 전면부에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이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대구경 듀얼 디퓨저와 범퍼 하단부를 감싸는 다크 가니쉬가 역동성을 부각시킨다.

실내는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D컷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나파 가죽 시트’가 탑재된다. 추가로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선택 시 2종의 카본 가니쉬(레드/실버)가 센터 콘솔 등에 적용된다.

image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3세대 부분변경 모델 실내 모습. (사진=제네시스)

주행 성능 향상을 위한 대표적인 사양은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 △능동형 후륜 조향 시스템 △미쉐린 여름용 타이어(PS4S) △스포츠+ 모드 등이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E-LSD는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제어하는 기능으로, 굽잇길과 급코너 등에서 고속 선회 시 역동성 넘치고 안정감 있는 주행감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 전시된 신형 G80은 모두 3.5터보 가솔린 엔진이 마련됐다.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를 뿜어내고, 복합연비 리터당 8.2km(20인치 휠&타이어 기준)의 성능을 보여준다.

image 제네시스 'G80' 3세대 부분변경 모델 3.5터보 가솔린 엔진의 모습. (사진=제네시스)

한편 신형 G80의 판매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5890만원 △3.5 가솔린 터보 6550만원이고, G80 스포츠 패키지는 △2.5 가솔린 터보 6290만원 △3.5 가솔린 터보 7110만원부터 시작한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