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삽시다' 김치명인 강순의 비법 전수...촬영지 어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같이삽시다' 김치명인 강순의 비법 전수...촬영지 어디?

국제뉴스 2024-01-14 09:29:19 신고

3줄요약
강순의 김치 / 같이삽시다 제공
강순의 김치 / 같이삽시다 제공

14일 방송되는 KBS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에서는 김치 명인 강순의가 출연한다.

자매들의 늦은 김장을 돕기 위해 김치의 대가 강순의가 사선가를 찾았다. 이날 자매들은 평소와 다르게 격한 반가움을 표했는데, 그중 평소 요리에 관심 많은 안소영은 강순의의 팬이라 밝히며 호들갑스러운 반응으로 명인의 위상을 증명했다. 종가의 손맛을 지켜 오며 47년간 담근 김치 종류가 무려 200여 개 이상에 달한다는 강순의 명인. 

이날 그는 자매들에게 특별한 김장 비법을 전수했다. 명인에게 배워 보는 김장 팁과 함께 체한 안문숙의 꽉 막힌 속을 뚫어 준 강순의표 특제 소화제의 정체는?

뭉툭한 손으로 자매들을 놀라게 한 강순의 명인이 김장에 얽힌 인생 이야기를 공개했다. 종갓집에서 대대로 내려온 김장 비법을 이어 가고 있는 강순의는 선대 종부였던 시어머니와의 일화를 밝히며 김치 명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잡았다. 

처음 종갓집에 시집가 일할 때부터 시어머니에게 “내가 한 것보다 네가 한 게 몇 배 더 맛있다”는 말을 듣기도 했다고. 한편 김장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라고 밝힌 강순의는 채널을 운영하며 힘들었던 점을 토로했다. 성심성의껏 만들어 올린 영상에 악플이 달렸다는 것이었는데, 이에 자매들은 연예계 선배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강순의 명인의 심사 아래 두 번째 갈비 대첩이 시작된다. 대첩 종목은 LA 갈비에 이은 갈비찜으로 시작부터 제대로 붙은 신경전에 심사 위원마저 눈치보게 했다고 하는데, 각자 갈비 핏물 빼기에 돌입한 자매들의 준비 과정부터 온갖 꼼수가 난무하는 현장이 공개될 예정이다. 

김장도 잠시 다시금 갈비로 터진 안자매의 감정의 골, 순하디 순한 큰언니 박원숙까지 큰소리 치게 만든 사건도 함께 공개될 예정. 그리고 드디어 찾아온 재료 선택의 시간! 가위바위보로 한정적인 재료 선점하기로 한 자매들, 제일 먼저 들어갔지만 가장 중요한 것을 놓고 나온 안문숙이 안소영에게 읍소하게 된 사연은?

한편 촬영지는 여주 집으로 강천면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