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캐피탈, ‘고객감동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ESG 경영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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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캐피탈, ‘고객감동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ESG 경영 실천"

직썰 2024-01-12 12:29:1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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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한상린 심사위원장과 이준호 DGB캐피탈 전략기획본부장 전무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이다. [DGB캐피탈]
(왼쪽부터) 한상린 심사위원장과 이준호 DGB캐피탈 전략기획본부장 전무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이다. [DGB캐피탈]

[직썰 / 차혜진 기자]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은 ‘제18회 2024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1년 동 부문 대상 수상에 이은 4년 연속 수상으로,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DGB금융그룹의 경영이념 아래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 할 수 있다.

DGB캐피탈은 '새로운 금융, 신뢰받는 파트너'라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 아래 대(對)고객서비스 디지털 확장과 고객센터 운영방식의 전환을 통해 고객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자동차 구독플랫폼인 ‘카버스’를 출시했으며, 챗봇 서비스 고도화,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추진을 통해 콜업무 자동화 등 비대면 채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고객 CS업무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고객센터 운영방식을 인하우스 형태에서 아웃소싱으로 전환했으며, 프로세스 자동화와 리테일금융자산 성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접점업무를 지속해서 효율화할 계획이다.

DGB캐피탈 관계자는 “고객감동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으로 책임감이 무거워진 만큼 믿고 찾아 주는 고객들과 상생하며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따뜻한 동반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ESG 경영 실천을 지속하며 앞으로도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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