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가수에 그 팬".. 임영웅 콘서트 알바 후기 전해지자 모두 감동받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그 가수에 그 팬".. 임영웅 콘서트 알바 후기 전해지자 모두 감동받았다

원픽뉴스 2024-01-06 00:01:30 신고

3줄요약

가수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 회원들이 콘서트에서 일한 아르바이트생에게 따뜻한 마음을 베풀어 훈훈함을 안겼습니다.

임영웅 콘서트 알바 후기
"그 가수에 그 팬".. 임영웅 콘서트 알바생 후기 / 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임영웅 콘서트 알바 후기'라는 제목의 글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누리꾼 A씨가 블로그를 통해 올린 한 콘서트에 아르바이트를 하러 갔다가 겪은 경험담이 갈무리되어 있었습니다.

A씨가 미담의 주인공인 가수 이름을 직접 밝히지는 않았으나, 사진에 담긴 단체복과 공연 시기 등을 봤을 때 지난해 11월 서울 KSPO돔에서 개최된 임영웅의 콘서트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그는 "콘서트 단기 아르바이트를 하게 됐다.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콘서트였는데 가기 전까지는 누구 콘서트인지도 몰랐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신분증 확인 후 명찰 받고 밥 먹으러 이동했다. 난 도시락 줄 줄 알았다. 하지만 아니었다"며 "이거 드라마 촬영 스케치에서 본 적 있다. 아니 급식 데자뷔인가 모르겠는데 너무 신기해서 사진으로도 남겼다 밥 진짜 잘 주더라"라며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임영웅 콘서트 알바 후기
"그 가수에 그 팬".. 임영웅 콘서트 알바생 후기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A씨는 "일하면서 가수가 콘서트에 정말 신경 많이 썼구나 하고 느꼈다"며 "가수를 보러 온 팬 분들의 표정이 너무 밝아서 나까지 기분 좋아졌다. 일하는 시간 동안 몇 시간씩 서 있었으니까 당연히 다리는 아프지만 마음만은 힘들지 않았다. '응대받는 순간 만큼은 기분이 좋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일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A씨는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회원들의 배려 덕분에 감동했던 일화도 함께 전했습니다. 그는 "중간에 쉬는 시간 15분을 받았을 때 페이스페인팅 받고 싶어서 같이 일하는 분과 같이 부스로 갔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근데 앞에만 20명 정도가 있었다. 차례 기다리는데 뒤에 계시던 팬분이 '쉬는 시간 끝나서 페이스페인팅 못 받고 가야 할 거 같다'는 이야기 들으시고 앞에 계시는 팬분들한테 사정 설명해 주시며 양해를 구해주셔서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임영웅 콘서트 알바 후기
"그 가수에 그 팬".. 임영웅 콘서트 알바생 후기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면서 "20번은 넘게 인사드렸지만 순서 양보해 주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정말 감사하다. 임영웅님 팬분들 정말 따뜻하다"며 재차 감사를 표했습니다.

끝으로 A씨는 "처음 해봤는데 함께 일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인상 하나 쓰신 분 없었던 게 기억에 남는다"며 "이런 알바라면 또 해도 좋을 거 같다. 재밌는 경험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알바생들에게 밥차 준비해 준 것도 그렇지만 임영웅 콘서트는 관객들을 위해 고퀄리티 음향과 스크린, 임시 화장실 추가 설치, 넓은 대기실 등 많은 투자를 한다", "임영웅 노래 단 한 번도 들어보지 않았을 만큼 관심이 없지만 착한 것 같다", "임영웅은 뭐 할 때마다 미담이 추가 생성된다. 인성이 훌륭하다", "그 가수에 그 팬이다. 너무 훈훈한 미담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임영웅 건강검진 독려로 사람 살렸다

임영웅 콘서트 알바 후기
"그 가수에 그 팬".. 임영웅 콘서트 알바생 후기 / 사진=임영웅 유튜브 채널

중장년 팬층이 두터운 임영웅은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말해주면 좋겠다는 팬 자녀들의 요청에 따라 매번 자신의 콘서트에서 건강검진 독려를 하고 있습니다.

그는 팬카페를 통해 "누가 '임영웅 씨, 사람들한테 건강검진 좀 받으라고 얘기해주세요. 우리 엄마 아빠 건강검진 좀 받으시게요. 병원을 안가셔서요'라고 그러더라"며 "여러분, 시간이 되실 때 건강검진 꼭 하세요. 저는 며칠 전에 했다. 건강은 직접 챙겨야한다. 건강검진 꼭 하시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또 콘서트 때마다 "대장 내시경 약 맛 없다고 거르지 마시고 건강검진 받으시라" 등의 이야기를 수시로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임영웅의 독려에 많은 팬들이 그간 꺼려왔던 건강검진을 받기 시작했고, 팬 자녀들은 이에 대한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임영웅 콘서트 알바 후기
"그 가수에 그 팬".. 임영웅 콘서트 알바생 후기 / 사진=임영웅 유튜브 채널

최근에는 실제로 임영웅의 건강검진 독려가 한 사람의 생명을 살렸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12월 13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2023 IM HERO TOUR(아임 히어로 투어)' 서울 공연 당시 진행한 토크쇼 장면이 공개됐습니다.

영상 속 임영웅은 팬들의 사연을 소개하던 중 "영웅씨 덕분에 건강검진으로 암 조기 진단받고 치료했다"는 사연을 읽었습니다.

해당 팬은 "대장내시경은 먹는 약물이 너무 역겹고 힘들어 매번 피하고 안 했는데 이번에는 영웅 씨가 건강검진 하라고 해서 역겹던 약물도 꿀물처럼 느껴지면서 편안하게 건강검진을 마쳤다"며 "덕분에 초기 단계 암 진단을 받고 치료 마쳤다. 진짜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덧붙이며 자칫하면 암이 온몸으로 퍼질 수 있던 상황을 막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임영웅은 "암이 초기에 발견이 되어서 치료가 됐다니 정말 다행이다"라며 콘서트에 참석한 사연의 주인공을 향해 "건강하시죠?"라고 물었습니다.

그러면서 고개를 끄덕이는 팬에게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자는 뜻의 임영웅식 인사법)"이라고 외쳤습니다.

한편 올해 나이 34세(1991년생)인 임영웅은 5일부터 7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광주 공연을 개최하고, 오는 19~21일 고양에서 열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