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호남권 군단위 최초 보건소 3개과 확대 운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강진군, 호남권 군단위 최초 보건소 3개과 확대 운영

파이낸셜경제 2024-01-05 12:35:29 신고

3줄요약
▲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전문강사가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운동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강진군이 호남권 군 단위 최초로 보건소 조직을 기존 2개과에서 3개과로 확대 개편해 보다 전문화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강진군은 지난 1월1일자 조직개편을 통해 보건소 기능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강진군은 지난해 12월말 기준 인구 3만2,722명 중 38%가 65세 이상의 고령인구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서비스와 지원을 위해 노인건강과를 신설했다.

노인건강과는 만성질환관리팀, 마음건강팀, 치매관리팀으로 구성돼 고령인구의 만성질환, 신체활동 감소, 치매‧우울 등 노인 건강 이슈에 전문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더불어 경로당 순회의료 서비스, 방문 건강관리 사업, 이동 물리치료버스 방문 사업, 찾아가는 우울증 선별검사 사업, 노인 자살예방사업 등 어르신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후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신종감염병 대두, 글로벌화로 인한 전세계적 확산 등 감염병에 대한 효과적 대응을 위해 업무 조정을 통해 기존 방역정책과를 감염병관리과로 개편했다.

보건사업과는 모자보건업무와 보건기관 진료서비스, 인력 및 시설관리 등 보건사업을 총괄 관리‧지원한다. 이에 따라 강진군보건소는 보건사업과, 노인건강과, 감염병관리과 3개과 체제로 운영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군보건소가 호남권 군 단위 최초로 3개과 체제로 확대 운영함에 따라 지역사회의 급속한 노령화에 따른 노인 건강문제, 감염병 위기에 대한 국가적 역할의 중요성 확대 등 보건 수요의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이고 전문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