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가주 레이싱과 렉서스가 2024년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지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되는 도쿄 오토살롱에 참가한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여러분과 더 자동차로 뜨거워진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에는 1월 1일 프레스 컨퍼런스에 토요타 아키오 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시판차, 레이싱카, 랠리카 등을 전시하고 드라이버와 개발 엔지니어들이 토크쇼를 진행한다.
시판차는 GR 브랜드, 렉서스 브랜드의 신형과 프로 드라이버가 감수하고 맞춤 제작한 모델을 전시하고, 2024년부터 출시할 예정인 GR 및 GR 헤리티지 파츠 등을 선보인다. 레이싱카와 랠리카는 챔피언을 차지한 WRC, WEC, 슈퍼GT GT500 클래스를 제패한 au TOM'S GR Supra, 슈퍼 포뮬러에서 미야타 리토모가 챔피언을 차지한 Kuo VANTELIN TEAM TOM'S 37호차가 자리한다. 프리우스 레이싱카 CPROOKIE PRIUS CNF-HEV GR 콘셉트도 공개한다.
토크쇼는 신형 시판차 개발스토리와 전일본 랠리 챔피언십에서 활약하고 있는 카츠다 노리히코와 슈퍼GT와 슈퍼 내구레이스에 참가하는 이시우라 히로아키 등이 출연한다. 짐카나 대결과 GR 야리스 랠리1 하이브리드의 데모 런도 준비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