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그룹 뉴진스(NewJeans)가 한국, 미국, 일본의 주요 연말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2023년을 대미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연말 활동은 그들의 글로벌 인기와 위상을 입증하는 동시에 2023년 K-팝의 대세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국제 무대에서의 눈부신 활약
뉴진스는 일본 TBS의 '제65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대상 후보에 오르며 3곡('Ditto', 'ETA', 'New Jeans') 완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미국 ABC방송의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에서는 K-팝 걸그룹 최초로 공연을 펼치며, 뉴진스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국내 무대에서의 독보적인 존재감
국내에서도 뉴진스는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과 '2023 SBS 가요대전' 등 주요 연말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MMA 2023'에서는 그들의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전곡 6곡 메들리 퍼포먼스를 선보여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2023년 뉴진스의 눈부신 기록
뉴진스는 2023년 한 해 동안 'OMG'와 '겟 업'으로 국내외 차트를 석권했습니다.
이들은 K-팝 그룹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으며, '핫 100' 차트에는 5곡이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습니다.
해외 매체의 연말 결산에서도 주목
뉴진스는 롤링스톤, 컨시퀀스, 빌보드, NME 등 다양한 해외 매체들의 연말 결산에서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앨범' 목록에 이름을 올리며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들의 참신하고 신선한 음악 스타일은 북미 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뉴진스의 2023년은 글로벌 팬들의 기대와 성원에 힘입어 활발한 활동으로 가득 찬 한 해였습니다.
이들의 끊임없는 활동과 도전은 K-팝 역사를 어떻게 써 내려갈 지 기대가 된다.
Copyright ⓒ 인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