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도시와 JB벤처스는 12월 7일 목요일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 문화독립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한 최종 페스티벌 ‘천안의 모든 사이(間) 뜰(庭)마켓’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천안문화도시와 JB벤처스는 지난 6개월간 문화창업(예비창업, 초기창업, 지식재산권), 문화독립(크라우드펀딩, 유통 플랫폼, 해외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역량 향상 및 콘텐츠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 교육 등을 지원했으며 IR 피칭대회를 통해 투자 기회를 제공했다.
해당 프로그램의 최종 페스티벌이라고 할 수 있는 ‘천안의 모든 사이(間) 뜰(庭)마켓’은 천안소재의 문화 창업기업과 천안시민, 천안 예술인 등 다양한 주체(인간, 人間)들의 문화콘텐츠 교류의 장(공간, 空間)을 제공하여 시민, 기업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 페스티벌을 넘어 천안문화도시 참여자는 물론 현직 투자심사역, 시장전문가와 함께 천안 시민도 참여하여 문화콘텐츠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모의투자는 비공개로 진행되어 볼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뜰마켓 모의투자는 참관이 아닌 시민이 직접 투자해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좋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천안문화도시 관계자는 “천안의 모든 사이(間) 뜰(庭)마켓을 끝으로 이번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종료되어 뿌듯하다”고 말했으며, 천안문화도시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인 JB벤처스 또한 “천안의 모든 사이(間) 뜰(庭)마켓이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문화독립 크라운드펀딩’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할 수 있게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 천안 내 문화 창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