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의 공시정보 접근성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 내 소비자포털을 일부 개선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포털 방문자 사용패턴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콘텐츠를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메뉴 및 콘텐츠를 재배치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을 개선했다.
△예금금리 △적금금리 △금융계산기 △예적금 상품안내 △상속인조회 등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5개 메뉴의 아이콘을 소비자포털 메인페이지 중앙에 배치했다. 또 메인페이지 하단에 공시정보(상품공시, 경영공시) 및 소비자정보(보이스피싱, 금융교육 등)를 섹션별로 묶어 배치하는 등 콘텐츠 탐색이 용이하도록 바로가기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소비자의 선택권 강화를 위해 비교공시정보 제공 범위 강화 및 접근성을 제고했다.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 용어에 말풍선을 배치해 설명을 제공하고, 저축은행의 정기예·적금 상품공시정보의 검색기능에 우대조건 추가 및 저축은행의 경영지표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금융협회 비교공시시스템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반영해 6개월 미만 단기 예·적금까지 상품비교공시대상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저축은행의 금융상품 및 경영정보에 대해 더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비교공시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김신회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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