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3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멘토에게 물어봐'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7일까지 유경력자의 업무 노하우 공유, 신입사원의 직장적응력을 향상하고 여성재직자 장기근속 및 고용유지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하고 진행됐다.
멘토 10명, 멘티 12명(화영어린이집, (복)동해어린이집, 예인어린이집, 부산고용센터, 사상미래컴퓨터, 위즈포레, 샘터어린이집, 숲속나라어린이집, 부산희망리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구성하여 멘토링이 진행됐다. 멘토링은 1회 2시간 이상, 4회기로 진행되었고 간담회를 통해 소감, 개선사항, 이 후 사업 참여 의향 등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만족도 조사 결과 100%가 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으며 멘토링을 통해 멘토들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얻었고 멘토링 시기를 앞당겨 연초에 진행했으면 좋겠다, 멘토링 후 멘티가 잘 적응했는지 관련한 보수교육을 희망한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멘토에게 물어봐 사업 진행을 통해 빠른 직장 적응을 필요로 하는 멘티에게 해당 직종 유경력자의 조언, 상담, 기타 정보제공을 통해 업무 능력을 높이고 잠재력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또한 멘토에게 물어봐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직종의 멘토들의 네트워킹, 공감대 형성 및 시너지 효과와 여성 고용유지 및 경력 단절 예방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총선 민주당 뽑겠다" 42.6%…"인요한 혁신위 빈손 여파" [데일리안 여론조사]
- 윤 대통령 지지율 38.6%…30%대로 하락 [데일리안 여론조사]
- 포스코홀딩스, 국내 최초로 리튬 생산 핵심부품 국산화
- 與지지층 46.4% "한동훈 지역구 출마해야"…"비례 출마" 38.5% [데일리안 여론조사]
- "납치女 성폭행 후 가슴 절단까지…" 살아남은 목격자 충격 증언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