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6 트레일러
락스타 게임즈가 차기작 'GTA6' 트레일러 영상과 출시일을 공식적으로 5일 공개해 전 세계 게임 유저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현재 서비스 중인 'GTA5'는 지난 2013년 9월에 출시된 게임으로 무려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차기작을 기다리고 있던 상황입니다.
GTA6 출시일·트레일러 공개했다!
GTA6 트레일러
예정대로라면 한국 시간으로 2023년 12월 5일 오후 11시에 공개되어야 했으나, 공개 당일 오전 6시 58분경에 X를 통해 트레일러가 유출되었고 결국 오전 8시 10분에 예정 시각보다 약 14시간 50분가량 조기 공개되었습니다.
락스타 게임즈는 이번 GTA6 트레일러 공개를 통해 출시일을 2025년이라고 밝혔으며 자세한 날짜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GTA6 유츌·정보·찌라시 총정리
주인공 이름, 유출 정보 맞았다!
GTA6 트레일러
유출 당시 확인 된 이름은 남성 주인공 제이슨, 여성 주인공 루시아입니다. 초안이나 임시 명칭일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지만 이번 트래일러를 통해 유출 정보에서 알려진 이름이 그대로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GTA6 트레일러 / 유출본
'루시아'는 GTA6 온라인의 여성 플레이어를 제외하면 1편 이후 최초의 스토리 모드 여성 주인공입니다. 처음에 대화할 때 입고 있는 죄수복이나 교도소로 보이는 배경을 보면 수감된 것으로 보이는데 GTA3의 클로드처럼 죄수로 시작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습니다.
유출본 / GTA6 트레일러 1,2
'제이슨'은 유출 당시 외형이랑 거의 변화가 없는 루시아와 달리 공식 트레일러에서는 외형이 상당히 역변해서 나왔습니다. 유출된 자료에서는 민소매 복장에 모자를 거꾸로 쓴 모습이나 총을 맨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비.. 한화 2조 6천억 원
그래서 10년 걸렸나?
유출
락스타 게임즈가 배급할 예정인 GTA6는 Grand Theft Auto 시리즈의 15번째이자 6번째 넘버링 시리즈 작품입니다. 개발비가 무려 10~20억 달러로 한화로 따지면 2조 6천억 원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사실이라면 비디오 게임 역사상 최대 개발 비용이 투자된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GTA6 맵 크기 3배 더 커진다!
유출 된 GTA6 맵 크기 비교
GTA5와의 맵크기를 비교했을 때 크기는 약 2~3배 정도 커졌지만 밀도는 5배 높아졌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건물들 내부에 실제로 들어갈 수 있으며 활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전해졌습니다.
락스타 게임즈 사내 문화 관련 기사에 따르면 개발 초기엔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의 일부 지역까지 구현할 예정이었으나 이후 마이애미의 주변 일대로 배경을 축소했다고 합니다. 출시 이후 여러 도시와 미션을 천천히 추가할 예정이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최신 그래픽으로 무장한 GTA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경은 바이스 시티, 감옥, 해안가, 바다, 고속도로, 스트립 클럽, 번화가, 수영장이 있는 펜트하우스 등 다양했고, 여러 동물들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자연 생태계 재연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NPC, SNS
자율성 더 커졌다!
GTA6 트레일러
유출 된 정보에 따르면 무기와 슬롯의 배치, NPC와 커뮤니케이션, 전리품 가방, 컨테이너 강탈 기능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건물 내부에 들어갈 수 있고, 퀘스트 또한 플레이어의 성향이나 선택에 따라서 다채롭게 진행될 것이라는 정보가 있어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한 손으로 소형 총기 밖에 사용할 수 없었던 전작들과는 달리 창문 밖으로 몸을 내놓고 사격하거나 뒤돌아 사격하는 기능, 수중 가격, 인질 포박, 앉기 모션 부활 등으로 자유로운 전투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SNS 활용, 이동 수단 증대와 차량 내부 디테일 조작 할 것으로 보이며 플레이어의 자율성이 더 커진 것으로 예측됩니다.
서브미션, 스토리 풀타임 시간은?
유출 / GTA6 트레일러
지난 디버그 메뉴 유출로 알려진 GTA6의 서브미션은 총 1367개이며 메인 스토리의 풀타임 시간은 약 75시간입니다.
GTA6 예상 용량·사양
온라인 커뮤니티
작년 찌라시에서 GTA6의 용량이 약 750GB라는 말이 있었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무리 대단한 게임이라 해도 750GB는 무리가 있다는 의견이 많아200GB 안팎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작품은 레데리2의 RAGE-8 엔진보다 한 단계 높은 RAGE-9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며 무려 16K 해상도까지 지원해 현존하는 최고의 그래픽 언리얼 엔진-5 12k 해상도를 웃도는 수준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따라서 예상 권장 사양은 인텔 10세대 i7, RTX3060ti 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GTA6 트레일러
한편 락스타가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GTA6 스토리는 토마스 얼 페티(Thomas Earl Petty)와 마이클 W. 캠벨(Michael W. Campbell)이 참여했으며, 영상으론 GTA6 특정 플랫폼의 초기 독점 출시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