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그룹 BTS의 멤버 지민이 첫 솔로 앨범 'FACE'의 타이틀 곡 'Like Crazy'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이 곡은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드럼, 경쾌한 멜로디에 지민의 애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발매되자마자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RIAA의 플래티넘 인증 요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앨범 판매량에 따라 인증을 수여합니다. 'Like Crazy'는 100만 유닛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유닛은 앨범 판매량(실물, 디지털),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수가 집계됩니다.
한편, 지민은 이달 12일 정국과 함께 동반 입대할 예정입니다. 두 사람은 육군 제 5보병사단 신병 교육대에서 기초 훈련을 받을 예정이며, 이 사단은 멤버 '진'이 조교로 복무 중인 곳입니다. 뷔와 리더 RM도 오는 11일 논산 훈련소로 입소할 예정입니다.
진의 최근 수상 및 지민의 입대 전 소감
지난달 29일 진은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Mnet '2023 마마 어워즈'에서 베스트 남자 가수 부문 수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지민은 이에 대해 "저희가 오늘 너무 값진 상들을 많이 받았다"며 팬덤 '아미'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항상 꾸준히 응원해주시고 사랑 해주시는 아미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 좋은 음악과 무대 보여드리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팬들에게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BTS의 군대 입대로 인해, 디즈니+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지난 10년의 여정을 다룬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BTS Monuments: Beyond The Star'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시리즈는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매주 수요일에 2편씩 방영됩니다. 지난 29일에는 메인 예고편이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Copyright ⓒ 인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