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 회장 "일상이 된 불확실성…진화된 대응 능력 필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양종희 KB금융 회장 "일상이 된 불확실성…진화된 대응 능력 필요"

직썰 2023-11-23 12:16:24 신고

3줄요약
KB금융그룹이 'KB Investor Insights 2024'를 개최했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KB Investor Insights 2024'를 개최했다. [KB금융그룹]

[직썰 / 차혜진 기자] KB금융그룹은 국민은행 본점 신관 다목적홀에서 개인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불확실한 현재 시장 상황을 진단하고 KB금융그룹의 투자 철학을 공유하는 콘퍼런스 'KB Investor Insights 2024'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안티프래질(Anti-fragile): 불확실성을 넘어 새로운 번영을 위한 KB의 과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콘퍼런스에는 양종희 회장을 비롯하여 박정림 지주 총괄부문장 겸 KB증권 대표이사, 한동환 지주 경영연구소장, 이현승 지주 AM부문장 겸 KB자산운용 대표이사 등 지주 및 계열사 경영진들이 참여했다.

올해 1월 메타버스 방식으로 처음 개최된데 이어 두번째로 개최된 'KB Investor Insights 2024'는 ‘CEO 메시지’ 세션과 ‘패널 토론’ 세션 등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KB Investor Insights 2024'는 KB증권의 애널리스트들이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을 기관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KB Analyst Day 2023’과 함께 진행됐다.

양종희 회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불확실성이 일상이 된 시대에 필요한 것은 전통적인 개념의 위기 대응 능력이 아니라 ‘진화된 위기 대응 능력’이라며, ‘글로벌 공급망 불안', ‘고금리 상황 지속’, ‘지정학적 리스크’ 등 ‘시장의 불확실성’과 ‘인구감소’, ‘기후변화’, ‘인공지능의 등장’ 등과 같은 ‘시대의 불확실성’을 구분하여 진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열린 ‘패널 토론’ 에서는 ‘시대의 불확실성’, ‘시장의 불확실성’, ‘금융그룹의 역할과 책임’이라는 주제로, KB금융그룹 내 ‘WM/리테일’, ‘IB/기관/기업’, ‘자산운용’, ‘ESG’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경영진들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과 실행 방안 등을 공유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을 최우선으로 하여, 그룹의 전문성과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지속가능한 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 이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