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도경완, 가수 장윤정 부부가 아들과 딸 육아 근황을 전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도장TV'에는 '오늘 그냥 다 풉니다! 연우와 하영이 이렇게 낳고 키웠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도경완과 장윤정은 카메라 앞에 앉아 올바른 육아법을 정독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먼저 도경완은 "댓글을 분석한 결과 '연우는 엄마 닮아서 스윗하네', '하영이는 엄마 닮아서 야무지다, 똑부러진다', '어떻게 낳았고 어떻게 키우고 있나' 라는 댓글이 많아서 육아 궁금증을 풀어주려고 한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장윤정은 "내가 낳았다고 내 소유물이 아니다"라며 "이거를 머릿속에 두고 있는 부모는 굉장히 사소한 것까지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준다. '내 의견을 부모님이 들어주는구나, 내 의견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구나' 아이 스스로 존중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저희는 두 아이에 대한 육아를 아예 다르게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연우한테 했던 걸 하영이한테 강요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제 MBTI가 핵 J(계획형)다. 연우도 그래서 여행을 가면 '공항에서 숙소까지 몇 분이에요? 짐을 몇 분 정도면 풀 수 있어요? 몇 시간이나 놀 수 있어요?'까지 물어본다. 하영이는 '엄마 우리 어디로 가요?' 물어봐서 목적지를 알려주면 '오예!'하고 끝난다"고 두 아이의 성향 차이를 설명했습니다.
이에 도경완은 "여기서 중요한 건 부모가 옳고 그름을 재단하지 않는 거다. 아이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라며 "완벽하게 실천하지는 못하더라도 인지하는 것 자체가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하영이의 성향을 강요할 필요도 없고 '오빠 좀 봐라'라고 할 필요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요즘 연우와 하영이는 분리가 된 각자의 세상이 구축된 나이가 됐다고 생각한다"라며 두 아이가 달라지고 있음을 밝혔고 장윤정 역시 공감을 표했습니다.
이후 장윤정은 "과거 인터뷰에서 '연우가 하영이 목욕을 시킨다'고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그거 가지고 다들 '둘이 같이 목욕하면 안된다'고 하시더라. 예전 얘기를 자랑하느라 한 거다"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자 도경완은 "요즘에는 우리가 목욕을 같이 한다"고 너스레를 떨었고, 장윤정은 질색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장윤정은 "오해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절대 연우와 하영이를 같이 목욕시키지 않는다. 때에 맞는 육아 잘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장윤정은 "저희 볼 때마다 '애들 너무 잘 키웠다. 응원한다'는 말씀 많이 해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으로 아이들 행복하게 키우려고 한다. 아직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행복한 가정 꾸리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장윤정 행사비, 집 가격은 얼마?
도경완, 장윤정 부부가 자신들의 육아법을 공개한 가운데 장윤정 행사비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2023년 4월 10일 방영된 tvN 예능 '프리한 닥터'에서는 장윤정이 '돈방석에 앉은 트로트 제왕'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는 2004년 '어머나'를 발표하며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어 전국 팔도를 누비며 무대에 올라 '행사의 여왕'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기업에 버금가는 수입을 올리고 있는 장윤정의 행사비는 1회 2000만원에서 2500만원 사이며, 광고비는 1년 전속 모델료가 1억원을 넘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현재 도경완, 자녀들과 함께 서울 한남동의 N 고급 빌라에 살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50억원에 매입한 이 집은 그해 12월 실거래가가 90억원에 형성됐습니다. 10개월 만에 40억원에 이르는 시세 차익을 낸 것입니다.
아울러 장윤정은 서울 여의도에 2026년 완공 예정인 한 레지던스 펜트하우스를 53억원에 분양받았습니다. 이곳은 한강 조망권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미래 투자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이에 MC 김소영은 "몸값 뿐만 아니라 부동산 스케일까지 모든 게 '끝판왕'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주변에 많이 베푸는 걸로도 유명한 장윤정의 미담도 전해졌습니다. 그는 넉넉하지 않은 형편 때문에 데뷔 시절 많이 힘들었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후배들을 도왔습니다.
장윤정은 과거 6명의 후배들에게 치아 교정 비용을 제공했는데, 그중 한 명이 이찬원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