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지스타 2023에서 버추얼 아이돌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의 멤버 '릴파'와 선보인 무대 행사 온라인 방송이 실시간 방송 플랫폼 트위치 한국에서 동시간대 스트리밍 시청자 1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지스타2023 개막 첫날인 11월 16일 이세돌 멤버 중 '릴파'와 '데미스 리본' 시연 행사를 실시했고, 이 방송은 트위치에서 동시간대 동시 시청자 수 1.2만을 달성하며 전체 방송 중 1위를 기록했다.
같은 날 틱톡,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중계된 온라인 방송이 동시 시청자 약 1.6만을 기록했다.
넷마블은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며,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이용자들에게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를 온/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게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컬처 콘텐츠와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한 글로벌 리뷰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넷마블의 뉴미디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11월 18일 오후 3시 40분부터 이세돌 '주르르'가 참여해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남은 기간동안 모든 프로그램은 넷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아프리카TV, 틱톡 등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기사제공 : 베타뉴스 (www.betanews.net)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Copyright ⓒ 베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