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티비 BJ' 7급 공무원 '여성' 이름·얼굴·아이디 공개되자.. 억울함 호소한 충격적인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팝콘티비 BJ' 7급 공무원 '여성' 이름·얼굴·아이디 공개되자.. 억울함 호소한 충격적인 이유

살구뉴스 2023-11-15 11:43:27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인터넷 성인방송 BJ로 활동하는 여성의 정체가 정부 중앙부처 소속 7급 공무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입니다. 누리꾼들은 나랏일을 하는 공무원이 밤에는 19금 방송을 하는 BJ이라는 소식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는데요. 이에 해당 공무원의 신상, 인스타, 이름, 아이디 등이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다만, 7급 공무원 여성으로 지목된 BJ는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7급 공무원 정체 알고보니.. 19금 방송하는 '성인BJ'

YTN YTN

2023년 11월 14일 YTN에 따르면 정부 중앙부처 소속 7급 20대 여성 공무원이 인터넷 성인방송 BJ로 활동하다 적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A씨는 업무와 관련해 수사권까지 가진 특별사법경찰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YTN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A씨는 방송에서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며 시청자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또 시청자가 현금성 아이템을 선물하자 A씨는 “몇개를 준 거야? 잠깐만 500개?”라며 놀라더니 신체를 노출하기도 했습니다. 노출 수위가 심해지자 심의를 의식한 인터넷 방송 운영자는 제재를 가했고 방송은 중단됐습니다.

JTBC JTBC

A씨는 이 방송을 또다른 공무원 B씨의 신고로 적발됐습니다. B씨는 “1000명 가까이 시청을 하고 있었고 (A씨) 스스로 자신이 공무원임을 여러 차례 밝히고 방송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신고를 접수한 뒤 해당 부처는 A씨에 대한 감사에 착수했으며 직업윤리 및 공무원법상 품위유지 의무, 국가공무원 복무규정 상 겸직 금지 원칙 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 중입니다.

 

BJ 정체 누구길래? 이름, 아이디, 얼굴, 인스타 화제.. 

YTN YTN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온라인상에서는 팝콘티비 7급 공무원 BJ의 정체에 대해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하지만, 7급 공무원 BJ의 이름, 얼굴, 아이디, 인스타 등 신상은 구체적으로 드러나지는 않은 상황이며, 현재 밝혀진 신상 정보에 다르면 A 씨는 정부 중앙부처 소속 7급 주무관으로 20대 여성이라는 정도입니다.

또 그는 맡은 업무와 관련해 수사권을 가지고 있는 특별사법 경찰관이라는 일부 신상 정보가 더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YTN YTN

다만, 이 여성이 활동했던 플랫폼이 팝콘티비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인터넷 방송 시청자들은 이 여성 BJ들의 활동명을 거론하며 A 씨 신상 공개에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누리꾼은 A 씨 방송을 즐겨봤다면서 "자신의 성생활까지 모두 밝혔던 사람이다. 공무원 발령 후에는 방송이 거의 없었다"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특별사법경찰관이라는 정보가 공개되자 7급 공무원 BJ의 소속이 고용노동부가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고노부 측은 아직 입장을 내지 않고 있습니다.

 

'성인방송 BJ'로 둔갑된 '게임 BJ 억울함 호소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이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본 여성 BJ도 있었습니다. JTBC는 이번 사건을 보도하며 다른 게임 BJ의 사진을 영상 자료로 첨부했습니다.

이 방송은 이 BJ의 영상을 내보낸 뒤, '공무원 품위가 훌러덩' '뭐야 몇개를 준거야 잠깐만 500개? 탈의 신체 노출'이라는 그래픽 화면까지도 제공했습니다.

이 BJ의 영상은 일부 모자이크 처리가 됐으나 해당 BJ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머리 스타일이나 의상 등이 그대로 노출됐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해당 BJ는 "저 성인방송 BJ아니구요. 게임 BJ구요. 저 담배 안피구요. 술먹방, 겜밤에서 2년에 한번하구요. 500개에 안벗는데요"라고 자신의 개인계정을 통해 황당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앞서 이 공무원 관련 뉴스를 단독 보도한 YTN의 영상 속 BJ가 검은색 머리를 하고, 얼핏 봐도 이 게임 BJ와 상당히 다른 스타일입니다.

따라서 논란이 된 이 방송에선 해당 영상에 '화면제공 제보자'라고 처리한 것으로 봤을때, 제작진이 제보 내용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썼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시청자들은 "모자이크 처리도 심하게 한 것도 아니어서 누가봐도 딱 알아보겠네" "설마 방송국이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이걸 썼다고? 믿기지 않는다" "BJ 주장이 사실이라면 얼마나 황당할까. 아닌 밤중에 날벼락" "본인이 아무리 해명을 해도 이 방송을 본 사람들은 믿지 않을텐데. 대형사고"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팝콘티비 공무원 BJ 해명에도.. 처벌 피하기 어려운 이유

YTN YTN

다만, 실제로 성인 방송을 진행한 7급 공무원 BJ는 A씨는 이번 논란에 대해 “공무원 임용 후 발령받기 전까지만 성인방송 BJ로 활동했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선 임용된 순간부터 공무원 신분이라는 점에서 처벌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YTN YTN

또한 공무원은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은 이상 겸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허가 겸직 문제인 국가공무원 복무규정 위반을 포함해 공무원법상 품위유지 의무 위반까지 겹쳐져 처벌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저 사람은 공부도 잘하고 노는것도 잘하네", "지가 공무원인걸 밝혔다니 그 머리로 어떻게 공무원을 한거야", "누군지 궁금하다", "퇴근 후 저러는 것도 현타올 듯", "나라꼴이 말이 아니네", "월급 쥐꼬리만큼 주니 저런 길로 빠지지" 등으로 7급 공무원 BJ를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