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삼성전자와 미래형 오피스빌딩 사업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네이버클라우드, 삼성전자와 미래형 오피스빌딩 사업 본격화

아이뉴스24 2023-11-13 12:31:47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삼성전자와 함께 네이버 제2사옥인 1784에 적용된 기술을 본격 사업화 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겸 B2B 통합오퍼링사무국장 강봉구 부사장(왼쪽)과 네이버클라우드 김유원 대표 [사진=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는 삼성전자와 이같은 내용을 담은 '미래형 인텔리전스 오피스빌딩 사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는 AI, 디지털트윈, 로봇 등 1784에 적용된 기술과 솔루션의 대외 세일즈를 본격화한다. 1784는 작년에 오픈한 네이버의 신사옥으로 '테크 컨버전스 빌딩'을 컨셉으로 건축된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이다. 네이버의 업무 공간인 동시에 로봇과 자율주행, 이음5G, 클라우드 등 팀네이버가 연구·축적한 모든 선행 기술이 망라된 기술 테스트베드다.

삼성전자는 오피스빌딩 내 모든 디바이스와 내·외부 솔루션 및 서비스를 연동하고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는 디바이스, 솔루션, 서비스 통합오퍼링을 스마트한 '캄테크(Calm-Tech)'를 실현한다는 목표다. 삼성전자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을 연결하는 스마트싱즈, 5G 등 최신 기술과 네이버 1784에 적용한 팀네이버의 자체 솔루션을 연동하여, B2B 고객대상 통합오퍼링을 위한 특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B2B 고객대상 특화패키지 상품화 및 공동영업 추진을 위한 워킹그룹을 발족하고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 국내 오피스빌딩에 솔루션을 선적용한 후,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해외에도 단계적으로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최근 사우디와 체결한 디지털트윈 수출로 증명되었듯이 팀 네이버 기술에 대한 대내외 관심이 매우 뜨겁다"면서 "이번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를 비롯해 해외까지 인텔리전스 오피스빌딩 솔루션 수출의 길을 함께 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겸 B2B통합오퍼링사무국장(부사장)은 "AI·로봇·클라우드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네이버클라우드와 B2B 특화 제품·솔루션 서비스·5G 네트워크 1위 기술력을 보유한 삼성전자가 협력해 우수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최고의 고객경험과 가치를 창출해 한 차원 높은 미래형 인텔리전스 오피스빌딩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