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겸 엔터테이너 강남이 아이돌 그룹 제작자로 변신해 엔터테인먼트의 CEO가 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CEO된 '강남'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23년 11월 6일 한 보도에 따르면 가수 강남은 최근 신생 엔터테인먼트사 아르마다이엔티의 CEO로 아이돌 그룹을 론칭했습니다.
강남이 새롭게 선보이는 그룹은 오는 2023년 11월 30일 정식 데뷔를 눈앞에 둔 보이그룹 원팩트입니다.
그는 워너뮤직코리아와 손잡고 극비리에 아이돌 그룹 론칭을 준비해왔다는 후문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원팩트는 엠넷 '보이즈 플래닛'에서 활약한 종우, 성민, 예담, 제이창과 '고등래퍼 4'에 출연한 싸이퍼 출신 태그가 합류한 그룹으로, 데뷔 소식 발표 후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아르마다 측은 "강남은 원팩트가 곧 데뷔를 앞둔 만큼 이들이 널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로 적극적으로 활동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들로 대거 구성된 만큼,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팬덤 확보 및 활동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으로 아이돌 그룹 제작에 발을 들이며 활동 영역을 확장한 강남과 시너지도 주목됩니다.
금메달리스트 '이상화' 남편
SBS '정글의 법칙'
한편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인 강남은 지난 2011년에 데뷔한 4인조 힙합 그룹 M.I.B 출신으로 팀 내 포지션은 보컬과 외모 담당을 맡았으며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지도를 쌓다가 2016년 M.I.B 해체 후 방송인으로 전향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남은 금메달리스트이자 국민영웅 이상화의 남편으로도 유명한데 지난 2019년 3월 16일 한 매체를 통해 "이상화와 강남이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터져나오면서 2세 연하 이상화와의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측근에 따르면 강남과 이상화는 지난 2018년 9월 방영된 SBS '정글의 법칙 in 라스트 인도양'에 함께 출연해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관계가 급속도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TV조선 '한집살림'
2018년 '정글의 법칙 in 라스트 인도양'에서 처음 만난 두 사람은 같은 해 TV조선 '한집살림'에도 함께 출연했던 바, 2018년 11월 14일 전파를 탄 '한집살림'에서는 강남의 '양아버지' 태진아가 이상화를 며느리감으로 점찍으며 "강남은 여자친구 하나도 없다 하나 있었는데 1년 전에 헤어졌다"라고 어필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두 사람의 궁합을 봐준 역술인은 "둘 사이는 한 번 엮이면 끊어지기 쉽지 않다 엿같은 궁합"이라고 해 강남과 이상화의 끈끈한 연을 엿보게 했습니다.
2019년 8월 29일 결혼을 발표한 두 사람은 결혼이 한 달 가량 남은 시점, SBS '동상이몽 - 너는 내 운명'에 합류해 결혼 준비부터 결혼식 현장까지 모든 과정을 낱낱이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이상화와 2019년 10월 12일 화촉을 밝힌 강남은 결혼 후 시간이 어느 정도 흘렀음에도 아직 아이를 갖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아내가 평생 운동만 했으니 이제 쉬어야 하는데 아이를 가지면 육아 때문에 쉴 수 없기 때문"이라고 답하며 아내를 향한 애틋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강남은 3번의 도전 끝에 2022년 귀화 시험에 합격하며 한국 국적을 얻었으며 한국인 어머니와 대형 호텔 사업가인 일본인 아버지 사이에 태어나 일본 국적을 갖고 있었던 강남은 집안이 준 재벌급이라고 알려져 화제에 오른 바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