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시즌2의 방영일이 공식적으로 확정됐다.
출처=넷플릭스 공식 SNS
이와 관련해 넷플릭스는 공식 SNS를 통해 ‘아케인’ 시즌2가 2024년 11월에 공개될 것이라 밝혔다. ‘아케인’은 LoL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상 프로젝트로, 원작 IP 홀더인 라이엇 게임즈와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포티셰 프로덕션이 협업해 만들었다.
작품은 부유한 도시 필트오버와 지하 도시 자운의 대립을 배경으로, LoL의 인기 캐릭터인 바이, 징크스, 제이스 등 주요 인물의 서사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호평받았다.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한국의 ‘오징어 게임’을 제치고 넷플릭스 시청률 부문 1위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케인’은 흥행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2021년 에미상 시상식에서 ‘밥스 버거스’, ‘릭 앤 모티’, ‘심슨 가족’, 마블의 ‘왓 이프..?’ 등 강력한 경쟁작들을 누르고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이후 라이엇 게임즈는 ‘아케인’의 제작 과정을 담은 특별 다큐멘터리 시리즈 ‘균열을 잇다’를 공개했다.
한편, 이번 넷플릭스의 공식 발표로 지난 9월 텐센트의 비디오 콘퍼런스에서 유출된 ‘아케인’ 시즌 2의 방영일이 사실로 확인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