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싼타페 보다 비싸?".. 신형 카니발 사전계약 실시, 궁금한 가격과 연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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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싼타페 보다 비싸?".. 신형 카니발 사전계약 실시, 궁금한 가격과 연비는?

오토트리뷴 2023-11-09 07:06:05 신고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기아가 8일(수) 신형 카니발의 사전계약을 실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카니발은 2020년 4세대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신규 디자인과 디자인 특화 트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운영, 승차감 및 정숙성 개선, 다채로운 첨단 및 편의사양 추가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신형 카니발의 외관은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입고 더욱 세련되고 강인하게 진화했다.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 주행등(DRL)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 고급스러운 패턴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웅장한 느낌을 더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측면부는 수직 형상의 전∙후면 램프를 직선의 캐릭터 라인을 따라 조화롭게 이어 균형감을 확보했다. 신규 디자인의 휠은 삼각형을 강조한 전기차와는 달리 사각형 조형을 채택해 멀리서도 훨씬 커보이도록 크기를 강조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는 스타맵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하는 동시에 번호판 위치를 아래로 내리고 노출형 핸들을 히든 타입으로 변경해 깔끔한 이미지의 테일게이트를 구현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그래비티(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 그래비티(사진=기아)​

기아는 더 뉴 카니발을 고객이 선호하는 7인승과 9인승 두 모델로 운영하고, 남다른 개성을 중시하는 고객을 위해 그래비티 트림을 신규로 운영한다.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사이드 스텝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하고 전용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 다크 메탈 색상의 가니쉬 등으로 디자인을 차별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실내(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 실내(사진=기아)

실내는 ‘평온함과 안락함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는 넓은 공간’으로 재정의했다.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적용으로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이를 비롯해 수평선의 넓은 느낌을 강조하는 디자인 요소들과 입체감을 강화해 주는 라이팅으로 꾸몄다.

▲기아 더 뉴 카니발 실내(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 실내(사진=기아)

또 기아는 더 뉴 카니발에 버튼 구성을 최적화한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를 적용하고 앰비언트 라이트를 크래쉬패드까지 확대 적용해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대용량 컵홀더를 적용해 공간의 효율성까지 향상시켰다.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파워트레인은 3.5 가솔린, 2.2 디젤에 더해 1.6 터보 하이브리드를 새롭게 운영한다. 시스템 최고 출력 245마력, 시스템 최대 토크 37.4kg∙m을 발휘한다. 구동모터를 활용한 기술인 ▲E-라이드(E-Ride) ▲E-핸들링(E-Handling) ▲E-EHA(Electrically Evasive Handling Assist)를 탑재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자체 측정 기준 14.0km/ℓ의 연비를 기록했다.

E-라이드는 과속 방지턱 등 둔턱을 통과하거나 가속하는 상황에서 구동모터 토크를 조정함으로써 차량의 흔들림을 최소화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E-핸들링은 곡선로 진입과 탈출 시 구동모터의 가감속 제어를 통해 무게 중심을 이동시켜 조향 응답성과 선회 안정성을 증대시켜 주고, E-EHA는 전방 충돌을 피하기 위한 회피 기동 시 전후륜의 하중을 제어해 회피 능력과 회피 후 차체 안정성을 향상시켜 준다.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고급화를 통한 승차감 개선도 주목된다. 기존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적용되던 쇽업소버를 더 뉴 카니발에 최적화 및 기본 적용해 과속방지턱 등 둔턱 통과 시 후석 탑승객의 멀미감을 개선하는 동시에 조향 안정성을 높였다. 흡차음재 보강과 소음 발생 최소화를 위한 설계 개선으로 실내 정숙성을 강화해 탑승객 모두에게 편안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음성 인식으로 차량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멀티존 음성인식’에는 1, 2열 좌/우 좌석별로 발화 위치를 구분해 인식하는 기능과 웨이크-업(Wake-UP) 명령어 “헤이 기아”를 새롭게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가족 고객을 위한 헬스케어 사양인 UV-C 살균 암레스트 수납함, 에어컨 광촉매 살균 시스템을 기아 차종 최초로 적용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편의사양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디지털 센터 미러(DCM), 빌트인 캠 2, 지문 인증 시스템, 후석 승객 알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플러스를 탑재했다.

2열 다이내믹 바디 케어 시트(7인승 전용), 2열 시트벨트 버클 조명, 2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등 뒷좌석 편의사양도 대거 적용됐다. 이외에도 기아 디지털 키 2, C타입 USB 단자, 후드 가스리프터 등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새롭게 적용해 더 뉴 카니발의 상품성을 강화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사진=기아)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보조 2(HDA2, 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전/측/후방 주차 거리 경고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고 1열에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추가해 총 8개의 에어백을 탑재하는 등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실내(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 실내(사진=기아)

커스터마이징 상품(Kia Genuine Accessories)으로는 ‘마이컴포트 패키지’와 ‘스마트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ccRC, connected car Rear Cockpit)’을 신규 적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편의를 제공한다. 마이컴포트 패키지는 H13 등급 헤파(HEPA) 필터로 실내 공기를 정화해주는 ‘빌트인 공기 청정기’와 음료의 온도를 일정 시간 유지해주는 전자식 ‘냉온장 컵홀더(1열/2열)’로 구성돼 차량 내 최적의 휴식 환경 조성을 돕는다.

스마트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14.6 인치 Full HD 듀얼 모니터를 통해 2열 좌석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좌/우 독립적으로 즐길 수 있는 사양으로 차량 구매 이후에도 앱스토어를 통한 콘텐츠 추가가 가능해 탑승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후석 편의를 제공한다. (※스마트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추후 별도 출시 예정)

▲기아 더 뉴 카니발 그래비티(사진=기아)
▲기아 더 뉴 카니발 그래비티(사진=기아)

기아는 더 뉴 카니발 가솔린 및 디젤 모델을 이달 중순부터 고객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고한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3.5 가솔린이 3,470만 원부터 4,525만 원까지, 2.2 디젤은 3,665만 원부터 4,718만 원까지다. 신규 운영되는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3,925만 원부터 4,975만 원까지다. 디자인 특화 트림 그래비티는 시그니처 트림에 9인승 기준 160만 원, 7인승 기준 138만 원 추가 시 선택할 수 있다.

chj@auto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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