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와 파혼' 전청조, 뜻밖의 과거 동성 결혼식 영상 떴다

'남현희와 파혼' 전청조, 뜻밖의 과거 동성 결혼식 영상 떴다

위키트리 2023-10-28 10:35:00 신고

3줄요약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와 파혼한 전청조 씨의 과거 결혼식 영상이 공개됐다.

2018년 전청조씨는 제주도에서 동성과 결혼식을 올렸다. 당시 상대 여성의 가족 측은 전씨가 남성이라고 알고 있었다. /SBS '궁금한 이야기Y'

지난 27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 말미에는 전 씨의 과거를 파헤치는 다음 주 예고가 공개됐다.

전 씨와 구치소에서 오랫동안 같은 방을 썼다는 수감자는 "(전 씨는) 위, 아래 다 여자가 맞다. 안에서도 남자랑 결혼한 거 거의 다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전청조 / SBS '궁금한 이야기Y'

또 다른 전 씨의 지인은 "2018년에 (전 씨의) 결혼식에 갔었다. (전 씨가) 여자랑 결혼했다"고 밝혔다.

앞서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도 지난 25일 "(전 씨가) 두 차례에 걸쳐서 결혼했고, 그중 한 차례만 혼인 신고했다는 제보가 있었다"고 전한 바 있다.

제보에 따르면 전 씨는 2017년 제주도에서 동성과 결혼식을 올렸고, 상대 여성의 가족들은 전 씨가 남성인 줄 알았다.

이후 전 씨는 2020년 7월에 기소돼 여자교도소에서 복역하던 중 펜팔을 통해 복역 중인 남성과 결혼해 동년 9월에 혼인신고를 했다. 그러나 전 씨는 1년 만에 가족의 도움으로 복역 중 이혼했다.

이진호는 "두 사람이 부부생활은 하지 않은 것으로 미루어 봤을 때 혼인신고를 한 데에는 특수한 목적이 있지 않았나 하는 추측이 나온다"고 언급했다.

남현희는 앞서 여성조선과 인터뷰를 갖고 전 씨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남현희 / 남현희 인스타그램

전청조는 미국에서 오래 지낸 재벌 3세이며, 승마를 전공했으나 10대에 심각한 부상으로 은퇴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더불어 현재는 상류층 대상 예체능 예절교육 사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현희의 재혼 상대가 공개되자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청조의 사기 사건을 제보한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남현희 / 남현희 인스타그램

현재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지난 25일 남현희의 어머니 집을 찾아와 여러 차례 문을 두드린 혐의를 받는 전 씨의 스토킹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전 씨는 현행범으로 경찰에 체포됐다가 동종 전과가 없는 점 등 여러 사정으로 5시간여 만에 석방됐다.

경찰은 남현희에게 스마트 워치를 지급하고 주거지 인근 순찰을 강화하는 등 피해자 보호에 나섰으며, 전 씨를 불구속 상태에서 조사할 방침이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