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가수 겸 방송인 이효리 효과를 보고 있다.
롯데온은 지난 16일부터 가수 이효리와 함께 '쇼핑 판타지'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매출 및 고객 수가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행사 시작 첫 일주일인 16일부터 22일까지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이상 늘었다. 모바일앱 방문자도 두자릿수 신장했다고 전해졌다.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행사 기간 입생로랑, 키엘, 랑콤, 바바패밀리, 어그, 나이키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롯데온 단독 혜택을 선보였다. 한 브랜드는 롯데온 입점 이래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다른 브랜드는 종전 최고였던 지난해 10월 대비 6배 이상 높은 매출을 경신하기도 했다.
광고 본편 영상은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었다.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넘어섰다. 회사 측은 내부 빅데이터 프로그램으로 분석한 결과 포털 및 SNS 등 온라인에서 ‘롯데온’ 언급량이 광고 집행 이전 대비 2배 가량 늘었다고 분석했다.
고객 인식도 변화하고 있다. 상품과 할인 등이 위주였던 '롯데온'과의 연관 검색어에 최근에는 쇼핑, 프리미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롯데온
이보라 기자 lbr@hanryu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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