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원클럽의 추앙..."손흥민은 PL 역사상 최고 중 하나, 센세이션 플레이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리버풀 원클럽의 추앙..."손흥민은 PL 역사상 최고 중 하나, 센세이션 플레이어"

인터풋볼 2023-10-25 05:25:00 신고

3줄요약
사진=토트넘 훗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토트넘 훗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제이미 캐러거가 손흥민을 프리미어리그(PL) 역사상 최고 선수 중 하나라고 칭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PL 9라운드에서 풀럼을 2-0으로 꺾었다. 이로써 토트넘은 3연승과 함께 7승 2무(승점 23)로 1위에 위치했다.

손흥민이 또 득점을 터트렸다. 번리전 해트트릭, 아스널전 멀티골, 리버풀전 골에 이어 풀럼전에서도 골 맛을 봤다. 토트넘이 적극적으로 풀럼을 압박하는 가운데, 전반 36분 판 더 펜이 높은 위치에서 공을 차단했고 히샬리송이 패스했다. 이어받은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2명을 제쳐내고 침착한 감아 차기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PL 7호골. 더불어 득점 랭킹 2위에 위치했다.

손흥민 골 이후 토트넘은 더욱 살아났다. 풀럼을 엄청나게 압박하면서 기회를 노렸다. 후반 9분 격차를 벌렸다. 풀럼 진영에서의 패스가 호이비에르에게 차단됐다. 호이비에르가 손흥민에게 패스했고, 손흥민은 곧바로 메디슨에게 내줬다. 메디슨은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골문 구석을 향해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올 시즌 첫 PL 어시스트였고, 메디슨은 3호 골을 올렸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풀럼은 이렇다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1골 1도움을 올린 손흥민은 후반 36분 빠졌다. 경기는 토트넘의 2-0 승리를 거뒀다. 토트넘은 다시 맨체스터 시티를 누르고 선두에 올랐다. 누구보다 예상하지 못한 선두 행진이다. PL 사무국 선정 MOM이 공개됐다. 그 결과, 1골 1도움을 적립한 손흥민이 선택받았다. 손흥민이 59.0%, 메디슨이 30.4%,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4.6%, 페드로 포로가 3.6%, 미키 판 더 펜이 1.2%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축구통계매체 ‘소파스코어’는 손흥민에게 평점 8.9점을 줬다. 출전한 선수들 중 1위였다. 손흥민은 패스 성공률 83%(시도 24회, 성공 20회), 키패스 4회, 그라운드 경합 승리 4회(시도 9회),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메디슨과 함께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영국 ‘풋볼 런던’은 “초반엔 기회가 제한적이었는데 히샬리송 패스를 받아 화려한 마무리로 리드를 선사했다. 토트넘 동료들과 좋은 호흡을 보였고 메디슨 골에 도움을 올리기도 했다”고 평점 8점을 부여했다.

사진=후스코어드닷컴
사진=후스코어드닷컴
사진=프리미어리그 사무국
사진=프리미어리그 사무국
사진=소파스코어
사진=소파스코어

이주의 팀을 싹쓸이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을 PL 이주의 팀에 뽑으며 “토트넘 선장 손흥민은 토트넘이 풀럼을 상대로 2-0으로 승리하는데 두 골 모두 직접적으로 관여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리드를 안겼고 슈팅도 많이 기록했고 메디슨에게 패스를 공급했다. 키패스 4회, 드리블 성공 3회를 하면서 평점 8.91점을 받았다”고 조명했다. PL 사무국이 뽑은 이주의 베스트 일레븐에도 올랐고 “손흥민은 올 시즌 주장 역할을 즐기고 있다. 자신의 골 컬렉션에 멋진 득점을 추가했고 7호 골에 도달했다”고 평했다.

‘소파스코어’는 현 시점 2023-24시즌 유럽 5대리그 최고 평점 TOP10을 뽑았는데 손흥민이 10위에 있었다. PL을 넘어 유럽에서도 최고의 활약을 펼치는 게 증명되는 부분이다.

리버풀 전설 캐러거가 영국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손흥민을 언급했다. 캐러거는 리버풀 원클럽맨이며 PL 역사에 족적을 남긴 위대한 센터백으로 불리는 선수다. 캐러거는 “우리는 PL 역사에 남을 최고의 선수를 보고 있다. 지금 시점만 그러는 게 아니라 역사적으로 봤을 때도 손흥민은 센세이션 플레이어다”고 평가했다. 모두가 인정하는 손흥민과 함께 토트넘은 1위 질주를 하는 중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