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로봇시장' 공략해 미래 경쟁력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모델솔루션 '로봇시장' 공략해 미래 경쟁력 강화

프라임경제 2023-10-23 12:14:33 신고

[프라임경제]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과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스타트업 뉴빌리티가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글로벌 로봇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20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모델솔루션 사업장에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로보틱스 관련 영역 전반에 걸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디자인 및 하드웨어 개발, 생산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모델솔루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인 로보틱스 사업 영역을 자율주행 로봇으로까지 확대하며 한층 혁신적인 솔루션 비즈니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와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모델솔루션

뉴빌리티는 2017년 설립된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스타트업이다. 자율주행 로봇, 로봇 모니터링 시스템, 주문배달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로봇배달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국내 자율주행 로봇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운용 경험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값비싼 라이다 센서를 대신할 수 있는 카메라 기반 측위 및 센서 퓨전 기술, 딥러닝 기반의 객체 인식 및 3D 인지 기술, 판단 제어 기술 등을 자체 개발해 독보적 자율주행 기술력과 함께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이에 더해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주행서비스 운영 경험을 쌓으며 로봇 상용화에 필요한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왔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로보틱스를 비롯해 IT, 증강현실, 의료,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각 분야 혁신 전문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디자인,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 양산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