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심각하면 눈물까지… 네이마르에 대한 최악의 소식이 전해졌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얼마나 심각하면 눈물까지… 네이마르에 대한 최악의 소식이 전해졌다

위키트리 2023-10-19 11:45:00 신고

3줄요약

알 힐랄 네이마르가 수술받는다.

네이마르가 지난 8월 3일 부산시 연제구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3차전 파리 생제르맹과 전북 현대의 경기에서 득점 찬스를 놓친 뒤 코너킥을 준비하며 관중들을 바라보고 있다. / 뉴스1

브라질축구협회(CBF)는 19일(한국 시각) 공식 채널을 통해 “네이마르 검사 결과 왼쪽 무릎 전방 십자인대와 반월판이 파열됐다. 네이마르는 수술받을 예정이며,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네이마르의 소속 구단인 알 힐랄은 “네이마르는 곧 수술받을 예정이다. 이후 회복 프로그램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네이마르는 18일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에스타디오 센테나리오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 4차전에서 전반 추가시간 부상으로 쓰러졌다.

그는 이날 선발 출전했다. 그는 전반 막판 상대 선수 데 라 크루스와의 경합 과정서 충돌한 뒤 무릎을 붙잡고 쓰러졌다. 이후 더 이상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다. 그는 큰 부상을 직감한 듯 눈물을 쏟아냈다.

그는 브라질 대표로 A매치 129경기에 나가 79골을 터트리며 브라질 최다 골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브라질 축구 국가 대표팀은 네이마르가 경기 도중에 빠지자 흔들렸다. 이에 따라 브라질 대표팀은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0-2로 패하면서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3위로 떨어졌다.

네이마르 공백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브라질 대표팀은 다음 달 콜롬비아, 아르헨티나와 2연전을 치른다.

에드날두 호드리게스 브라질축구협회장은 성명서를 통해 "브라질 대표팀은 네이마르의 건강과 회복을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커뮤니티에 누리꾼들은 "네이마르가 저렇게 우는 거 처음 본다", "네이마르 불쌍하다", "네이마르 축구선수 생활 중 가장 큰 위기 왔다", "빨리 회복하길 소망한다", "네이마르가 다쳐서 속상하다", "네이마르 은퇴하나?" 등의 댓글을 남겼다.

네이마르가 지난 8월 3일 부산시 연제구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3차전 파리 생제르맹과 전북 현대의 경기에서 드리블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 뉴스1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