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극 중 두나의 화려한 아이돌 시절을 담은 스틸컷이 공개됐습니다. 여기 낯익은 얼굴들이 보여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최종 결승까지 올라갔던 크루 라치카의 멤버, 리안과 시미즈가 있고요. 고아성과 자넷서가 등장해 놀라움을 안기는군요. 〈이두나!〉에서 이들은 걸그룹 드림스윗의 멤버들입니다.
실제로 아이돌 경력직인 수지와 두나가 닮았다는 반응도 적지 않았어요. 이와 관련 수지는 18일 〈이두나!〉 제작발표회에서 "(캐스팅 칭찬에) 기분이 좋았다"라며 "'내게도 차가운 면이 있는데 사람들은 모르겠지?'란 생각이 들었다. 그런 모습을 사람들에게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자신과 두나 캐릭터의 비슷한 점을 언급했습니다.
수지는 〈이두나!〉에서 흡연 장면을 소화했습니다. 앞서 영화 〈리얼〉에 특별출연했을 당시, 타투이스트를 연기하며 담배를 피우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흡연 장면에 대해선 "어려움보다는 짜릿했다"라며 "원작 웹툰에서도 두나의 흡연신이 많이 나온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감독님이 그 부분을 걱정하셨는데, 그런 설정이 작품 선택할 때 새롭게 다가올 수 있겠다고 생각해서 오히려 더 설레했던 부분이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두나'라는 인물을 표현할 때 가장 중요한 장치가 되는 것이 담배였기 때문에, '두나스럽게' 표현하는데 집중했다는 거였죠.
〈이두나!〉를 연출한 이정효 감독은 이 드라마를 "각자 다른 세계에 살던 두 사람이 서로의 세계에 스며들며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고 하나가 되는 과정을 그리는 작품"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서툰 20대의 청춘과 추억 그리고 사랑의 순간들을 보여 줄 〈이두나!〉는 20일 넷플릭스에서 9부 전체가 공개됩니다.
에디터 라효진 사진/영상 넷플릭스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