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올해 유럽 뮤직 어워드에 공연자로 선정됐다.
유럽의 최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 이하 '2023 MTV EMA')는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국이 올해의 퍼포머로 출연한다고 17일(현지 시각) 밝혔다.
정국의 생생한 퍼포먼스는 OTT플랫폼 티빙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국내 최초 단독 공개한다.
BTS 정국 / MTV EMA
정국이 'MTV EMA'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정국이 올해 시상식에서 펼칠 무대에 큰 관심이 쏠린다. 앞서 그는 올해 7월 발표한 '세븐'으로 '베스트 송' '베스트 K팝' '비기스트 팬스' 등 총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는 한국 솔로 가수로는 최다 노미네이트 기록이기도 하다.
MTV 네트워크 유럽이 주최하는 'MTV EMA'는 유럽에서 인기를 끈 노래와 뮤직비디오, 한 해를 대표하는 가수에게 상을 준다. '2023 MTV EMA'는 다음 달 5일 파리에서 열린다.
시상식 이틀 전인 3일 오후 1시(한국 시간), 정국은 본인의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방탄소년단의 '황금 막내'로 불리는 정국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맞은 '황금빛 순간'을 모티프로 했으며,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를 비롯해 총 11곡이 수록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