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다낭시라는 말이 있 듯이 베트남은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남아 국가인데요. 베트남을 방문하는 분이면 한 번쯤은 베트남 기념품에 고민하신 적이 있으실 겁지니다.
그래서 오늘은 흔한 기념품이 아닌 조금 특별한 베트남 기념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볼까요?
|라임 소금 후추
베트남 여행 선물로 라임 소금 후추를 구매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특히 부모님이나 요리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선물하면 정말 좋으며 가격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이 상큼한 양념은 베트남 요리의 필수품으로 특히 구운 고기와 볶음 요리에 상큼한 맛과 톡쏘는 맛을 더해주는데요.
베트남 라임 소금 후추 구매 전 알고 있으면 좋은 한 가지 팁은 라임 소금 후추는 포장지에 영어로 Lemon으로 나와있지만 베트남의 레몬은 한국의 라임에 해당되기에 미리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친수 소스
태국 쓰리 라차 소스가 있다면 베트남은 친수 소스가 있습니다. 친수 소스는 베트남을 대표 칠리소스로 저렴한 가격만큼이나 베트남에서 가장 대중적인 소스입니다. 겉보기에는 매운 소스 같아 보이지만 한국인 입맛에는 살짝 매운 칠리소스 맛이에요.
볶고 지지고 굽고 데치는 모든 요리에 만능소스처럼 사용되며, 베트남 여행시 튀김류 혹은 샤브샤브 먹을 때 매콤한 양념소스는 주로 친수소스라고 해요. 은근한 중독성때문에 한국에 치킨, 족발, 탕수육같은 느끼한 음식에 잘 어울리는 조합이랍니다. 한국에도 수입한다고 하는데 맛도 미묘하게다르다고하니 베트남에서 구입해가세요.
|녹두콩 과자
베트남 국민간식인 녹두콩과자의 정식 이름은 Bánh Đāu Xanh 로 Banh = 과자, Dau = 콩, Xanh = 녹색이라는 뜻으로 해석하자면 "녹두 콩으로 만든 과자" 입니다. 녹두콩 과자는 과자라기보단 디저트에 가까운데요.
이 과자는 아주 부드러워서 살짝만 만져도 부서져지는데 달달하면서도 계속 땡기는 맛으로 녹차랑 같이 먹으면 궁합이 최고라고 합니다. 딱딱한 음식 씹기 불편해하는 어른들에게 선물하면 굉장히 좋아하시는 간식이라고 합니다.
|짜다 차
베트남 말로 짜다 (Tra Da), 즉 얼음을 넣은 베트남 차를 의미하는데요. 어느 식당에 가도 주문 가능한 냉차로, 자스민 향 조금 나는 녹차 맛으로 일반 녹차 맛보다 색달라서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우리나라 보리차 마시듯 흔하디흔한 차이지만 신경강장제, 스트레스감소,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고해요. 오묘한 맛에 중독되어 한국에도 사올 정도라고 합니다.
|아오자이와 논라
베트남의 전통 의상인 아오자이는 베트남의 자부심과 우아함을 상징합니다. 바지 위에 입는 길고 흐르는 실크 튜닉은 다양하고 화려한 색상과 복잡한 무늬로 이루어져 있는 아오자이는 베트남 기념품으로 딱인데요. 현지 시장에 저렴하게 맞춤 제작도 가능해요.
또 하나의 베트남만의 이색 기념품으로는 베트남의 원뿔형 모자인 논라가 있는데요. 논라는 현지인들이 햇빛이나 비를 가리기 위해 사용하는 실용적인 아이템일 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매력을 상징하는 기념품이기도 합니다.
|제비집 주스
우리에게는 낯설게 들릴지 모르지만 제비집 주스는 베트남에서는 별미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달콤하고 약간 점성이 있는 음료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독특한 기념품을 찾고 계신다면 이 음료가 딱 맞을 겁니다.
오늘은 이처럼 베트남에서 베트남 여행가서만 살 수 있는 인기 선물 BEST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깨비여행으로도 많이들 가시는 베트남 여행을 즐기시고 두 손도 무겁게 돌아오시는 건 어떠신가요?
Copyright ⓒ 여행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