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소통 분위기 개선 위해 ‘칭찬 쿠폰제’ 도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해수부, 소통 분위기 개선 위해 ‘칭찬 쿠폰제’ 도입

데일리안 2023-10-15 11:28:00 신고

3줄요약

게시판에 미담 사례 올리고 쿠폰 선물

해양수산부가 원활한 소통과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원끼리 주고받는 칭찬 쿠폰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원활한 소통과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16일부터 직원들이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칭찬 쿠폰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올해 박성훈 차관 주관으로 진취적이고 개성이 넘치는 엠제트(MZ) 세대 위주 직원들을 선발해 ‘혁신엔(N)돌핀스’를 구성했다. 이들은 조직문화 조성에 우수한 민간기업을 방문해 배울 만한 사례를 적용하는 등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혁신엔(N)돌핀스 활동을 통해 도입하게 된 칭찬 쿠폰은 직원들 간 상호 소통과 공감, 업무 동기 유발 등을 통해 업무 활력을 높이려는 의도다. 중앙행정기관 중에서는 해수부가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

해양수산부 모든 직원은 기본 10개(1장당 1000원 상당)의 쿠폰을 보유한다. 게시판에 칭찬하고 싶은 직원과 미담 사례를 올린 후 원하는 만큼 쿠폰을 보낼 수 있다.

쿠폰을 받은 직원은 해당 금액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연말에는 칭찬 쿠폰을 가장 많이 받은 직원 개인과 부서도 선발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칭찬 쿠폰제도는 즉각적인 보상과 더불어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실시간 소통에 능한 MZ 세대 성향에 맞아 미담 확산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조직을 만드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 만큼, 칭찬 쿠폰제도를 통해 우리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하고 서로를 칭찬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좋은 사례들은 적극 도입하면서 일하고 싶은, 일할 맛 나는 해수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