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법나이트', 표예림 학폭 가해자·스토킹 유튜버 신상 폭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촉법나이트', 표예림 학폭 가해자·스토킹 유튜버 신상 폭로

금강일보 2023-10-15 11:25:00 신고

3줄요약
사진 -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사진 -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

12년 간 당한 학교폭력 피해를 폭로해 넷플릭스 '더 글로리'의 현실판 주인공으로 알려진 유튜버 표예림(27)씨가 숨진 가운데 표씨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의 신상이 온라인상에 퍼지고 있다.

지난 11일 촉법나이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표씨에 대한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의 사진을 공개하며 끝까지 추적하겠다"고 밝혔다.

촉법나이트는 먼저 "학폭 피해자 표예림님이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마음이 많이 무겁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했다. 이어 "가해자들에 대한 제대로 된 법적 처벌도 없고 심지어 가해자들은 반성도 없었다"며 "피해자가 얼마나 고통을 겪었을지 피해자만 아까운 목숨을 잃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사진 - 촉법나이트 인스타그램 사진 - 촉법나이트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촉법나이트는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의 실명을 비롯해 개명한 이름과 과거 폭로됐던 사진들을 공개하고 "가해자들의 얼굴은 이미 퍼져있지만 이들을 끝까지 추적하겠다. ○○○은 현재 ○△△으로 개명했다. 표예림님을 대신해 가해자들을 자비 없이 지옥으로 보내겠다"고 전했다.

또 촉법나이트는 "표예림님 스토킹한 금수"라는 텍스트와 함께 표씨를 스토킹하며 괴롭힌 것으로 알려진 모 유튜버의 실물 사진도 공개했다. 촉법나이트는 "유튜버 이 자가 너무 악질적이던데 제보가 빗발친다"며 "충분히 검증해 소상히 밝히겠다"고 전했다.

공개된 휴대전화 번호에 직접 연락을 시도한 한 누리꾼은 "이 유튜버 뻔뻔하다. 전화 안 받고 문자로 '한 번 더 연락할 시에 법적 대응 한다'고 보내더라. 무섭다. 얼굴에 철판 깔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사진 - 유튜브 채널 '나다움(표예림)' 사진 - 유튜브 채널 '나다움(표예림)'

표예림 씨는 지난 10일 오후 부산 성지곡수원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표 씨는 이날 오전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표 씨는 "난 지난 12년간 초중고 학교폭력으로 고통받았던 사람 중 하나다. 한 유튜버 A 씨가 저를 저격하며 다중의 익명으로 인신공격과 흔히 말하는 조리돌림을 하고 있다. 게다가 도를 넘어 제 학교 폭력을 거짓이라 주장한다. 이젠 더 이상 고통을 감내하고 이겨낼 자신이 없다. 삶을 지속해야 할 어떠한 것도 남아있지 않다"며 "제 사건을 포기하지 말아 달라"는 호소 영상을 올린 뒤 극단적 선택으로 숨졌다.

사진 - 유튜브 채널 '무엇이든 표현하는 남자' 사진 - 유튜브 채널 '무엇이든 표현하는 남자'

이에 A 씨는 표 씨의 사망으로 비난 여론이 커지자 지난 10일과 11일에 걸쳐 입장문을 냈다.

A 씨는 "표씨의 명복을 빈다"면서도 "스토킹했다는 주장은 거짓이고 문자메시지 내역 등을 모두 공개할 수 있다. 표씨가 법적 공방에 위기감을 느끼고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며 "우리는 범죄 혐의로 인하여 피해를 봤지, 잘못한 것이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계속 거짓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훼손하는댓글, 장난 전화, 모욕성 댓글에 대해서는 엄단하겠다. 여러분이 아는 진실이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 터무니없는 거짓의 사실로 누군가를 해하는 것일 수도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표 씨는 한 단체의 소개로 A씨를 알게 됐으나 서로 견해차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와 관련해 표 씨는 A 씨로부터 4건의 고소를 당했고 표 씨가 A 씨를 상대로 경찰에 제출한 고소장도 7건 정도다.

사진 - MBC '실화탐사대' 사진 - MBC '실화탐사대'

한편 표 씨는 지난 3월 MBC '실화탐사대'에 출연해 지난 12년 동안 당한 학교폭력을 고백한 바 있다. 그는 국민 청원을 신청하면서 학교 폭력 공소시효와 사실 적시 명예훼손 등 가해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법 조항을 폐지해달라고 청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